넷마블이 4월부터 5월까지 신작 게임 3종을 차례로 출시한다. 지난해 4분기 흑자전환한 넷마블이 올해 실적 개선 추세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나혼렙’ 사전등록 1,200만명… 흥행 전망가장 먼저 출시되는 게임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다. 이 게임은 한국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세계관을 배경으로 개발됐으며 PC·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한다.‘아스달 연대기’ 게임은 오는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등에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 게임에는 아스달, 아고, 무
넷마블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작을 내놨다. 해당 게임에는 드라마에서 벌어진 세력 간 다툼 이야기가 담겼다. 넷마블은 기존 이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익숙하게 개발했다고 전했다.◇ “세력전 콘텐츠, 익숙함 80% 새로운 재미 20%”4일 넷마블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지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이 합작한 게임으로
넥슨의 ‘FIFA 온라인 4’ 인기가 좀체 식지 않고 있다. 5주년을 맞은 올해 역시 높은 PC방 점유율울 기록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친근한 이미지로 널리 알려진 넥슨 박정무 그룹장이 예능형 콘텐츠에 직접 출연해 이용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가 하면,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로 유저들의 마음을 저격하는 등 활발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인기 상승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 지표로 입증된 콘텐츠의 힘‘FIFA 온라인 4(EA SPORTS™ FIFA ONLINE 4)’는 EA 코리아 스튜디
지난해 합계 출산율 0.78명. 한국이 세계 최저 수준의 출산율을 기록한 가운데, 국회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토론회를 개최한다. 국회사무처는 25일 오전 9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에서 ‘저출산 대응 정책: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주제로 제3회 국가현안 대토론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2005년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이 제정된 이후, 정부는 2006년부터 2021년까지 15년간 저출산 해결을 위해 약 280조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하지만 같은 기간 합계출산율은 1.23명에서 0.81명으로
넥슨이 개발 중인 초대형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WARS OF PRASIA)’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8일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일정 공개에 이어 30일 정식 출시를 앞둔 가운데, ‘프라시아 전기’만의 차별점과 관전포인트를 짚어봤다.◇ MMORPG의 가장 재밌는 순간 ‘파밍의 즐거움’‘프라시아 전기’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로, 인간과 엘프들이 대립하는 세계관을 중심으로 깊이 있는 스토리를 담았다. 넥슨이 단일 게임 역대 최대 규모의 인력을
넥슨이 대형 신작 ‘히트2’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넥슨지티와 넷게임즈가 합병 이후 선보일 첫 신작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전작인 히트에 이어 흥행에 성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넥슨은 14일 완성도를 높인 모바일‧PC온라인 등 멀티플랫폼 기반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히트2’를 공개하고 올해 2분기 사전등록을 예고했다. 히트2는 지난 2015년 출시돼 넥슨의 모바일 게임 최초 양대 앱마켓 매출 1위에 오른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히트’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
넥슨이 지난해 부진한 성적으로 한 해를 마무리 지었다. 올해는 다양한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신작들을 대거 출시하고 신사업도 본격적으로 확장하며 반등에 적극 나설 전망이다.넥슨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1% 감소한 309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5,6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넥슨의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한 9,516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8,530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으며 당
넥슨이 올해 출시를 예고한 PC온라인 게임 ‘커츠펠’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지난 2020년 11월 정식 출시를 예고한 이후 1년 2개월여 만에 사전예약 절차를 개시해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넥슨은 13일 PC온라인 액션 배틀 게임 커츠펠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커츠펠은 ‘그랜드체이스’, ‘엘소드’ 등 액션 명가로 꼽히는 코그가 개발한 배틀 액션 게임이다. 혼돈의 대재앙과 정화 전쟁이 닥친 커츠펠의 체계에서 이용자는 ‘체이스’의 일원으로 전투를 벌인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스킬 콤보를 사용한 액
넥슨의 모바일 신작 ‘블루 아카이브’가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넥슨과 함께 여러 흥행작을 만들어온 넷게임즈의 차기작인 만큼 벌써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8일 기준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블루 아카이브가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대만 앱스토어 인기 3위에 올랐다. 국내 앱스토어의 경우 지난 4일 엔씨소프트가 출시한 ‘리니지W’를 밀어내면서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넷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장르의 모바일 신작으로 넥슨은 오는 9일 국내 및
‘위드 코로나’의 본격적인 시행과 함께 한국마사회도 보다 본격적인 질주를 시작한다. 오는 5일부터 전국 사업장에서 경마고객 입장을 재개할 예정이다.마사회의 이번 경마고객 입장 재개는 지난달 29일 정부가 발표한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발맞춘 것이다. 이에 따라 오는 5일부터 수도권 사업장을 포함한 전국 경마장 및 장외발매소에서 경마고객의 입장이 재개된다. 이로써 과천 서울경마공원과 21개 수도권 장외발매소의 경우 지난해 11월 22일 이후 약 1년여 만에 고객을 맞게 됐다. 다만, 아무나 입장할 수 있는 것
지난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흔들었던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 넥슨은 1년간 게임을 플레이해온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게임에 출석한 누적 일자별로 △럭셔리 스쿠터 △럭셔리 복주머니 동일 카트 및 1주년 기념 스키드 △오라 △코스튬 등 특별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40레벨 미만의 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대형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신규 지식재산권(IP)과 기존 유명 IP를 활용한 신작들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퀄리티로 우열 못가려… 업계선 “운영이 승부가를 듯”7일 게임 업계 등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은 올해 상반기 대형 신작들을 출시한다. 먼저 엔씨는 ‘트릭스터M’과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를 올해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나이언틱과 닌텐도가 새로운 증강현실(AR) 게임 개발에 나선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이언틱이 ‘포켓몬고’를 서비스해오며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 닌텐도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IP)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AFP 통신, 벤처비트 등 주요 해외 외신들은 나이언틱과 닌텐도가 ‘피크민’을 기반으로 하는 AR 게임 개발을 위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피크민은 마리오, 젤다 시리즈 등을 제작한 미야모토 시게루의 대표작으로 지난 200
넥슨이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카운터사이드가’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있다. 올해도 서브컬처 장르 타이틀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카운터사이드를 서비스하며 쌓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흥행을 견인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전개해 나갈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카운터사이드, 높은 우려에도 시장 안착… 차기작 흥행 여부는?넥슨은 14일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올해 업데이트 계획, 1주년 업데이트 내용 등을 이용자들에게 공유했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게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자사의 레이블 영향력을 보다 확장함과 동시에 국내외 팬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빅히트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소속 아티스트의 음악을 활용한 리듬 게임 ‘리듬하이브’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리듬하이브는 빅히트 레이블즈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리듬 게임이다.1인 플레이 모드와 멀티 플레이 모드를 모두 지원한다. 멀티 플레이 모드는 원하는 곡과 멤버의 파트를 선택하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케이팝 엔터테인먼트앱을 출시하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확장할 모양새다. 올해 초부터 비게임 산업 진출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던 엔씨가 선보일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리슨-위버스-유니버스 3파전?… “클렙, 차별화된 콘텐츠 필요”엔씨는 내년 초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앱 ‘유니버스’를 출시한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다.엔씨가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등 최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 출시 이후 약 2년 만에 새로운 모바일 신작을 연내 선보인다.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에픽세븐의 흥행을 이끌어 낸 스마일게이트가 이번 차기작도 성공으로 이끌 지 주목된다.◇ 8년 만에 자체 개발 신작… “비주얼 집중 공략”스마일게이트 자회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모바일 캐주얼 장르 신작 ‘마술양품점’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술양품점은 판타지 가득한 마법 세계에서 주인공이 행복을 찾아가는 스토리를 그리는 캐주얼 게임으로 ‘놀러와 마이홈’, ‘에브리타운
NHN이 올해 하반기 본격적으로 게임 사업 확장에 나선다. 비대면 결제, 클라우드, 공공 사업 등으로 분위기를 탄 NHN이 게임 사업을 견인하고 한 단계 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 달만에 모바일 신작만 3종 출시… 장르도 다양NHN은 다양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신작들의 국내외 출시 소식을 알렸다. 먼저 지난 12일에는 1인칭 슈팅(FPS) 게임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를 한국, 일본, 대만,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12개국 양대마켓에 정식 출시했다.크리티
올해 연말 새로운 모바일 신작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 위메이드가 덩치 키우기에 나섰다. 그동안 중국 게임사들과 지식재산권(IP) 소송 등으로 소홀했던 국내외 게임 시장 모두 정조준한다는 계획이다.위메이드의 자회사 조이맥스는 지난 8일 이사회를 열고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를 선임하면서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조이맥스는 장 대표와 이길형 조이맥스 대표의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장 대표는 조이맥스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등 경영 전반을 진두지휘하고 이 대표는 게임 개발, 사업,
넷마블이 올해 하반기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 신작 ‘세븐나이츠2’의 정보를 공개했다.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전작인 ‘세븐나이츠’의 뒤를 잇는 넷마블의 히트작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넷마블은 7일 오후 9시 쇼케이스를 열고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2’의 출시 소식을 알렸다. 세븐나이츠2는 8일 사전등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세븐나이츠2는 전작의 20년 후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며 고퀄리티 실사형 캐릭터와 모바일 게임 최초의 실시간 그룹 전투가 특징이다. 귀여운 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