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가 게임 제작에 활용돼 게임업계의 비용을 절감해줄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게임업계는 일러스트 제작에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사용하고 있다. 생성형 AI는 특히 이미지 제작에 활용도가 크다는 평가를 받는다.◇ “‘생성형 AI’, 2024년 이후 게임 산업 이끌 것”미래에셋증권의 임희석 연구원은 17일 ‘생성AI, 게임 산업의 마지막 반등 트리거’ 보고서에서 생성형 AI 도입이 2024년 이후 글로벌 게임 산업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분석했다.생성형 AI 도입은 중국시장에서 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선데이토즈의 대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가 올해로 서비스 5주년을 맞는다. 이와 함께 국민 게임으로 평가받으며 높은 인기를 기록하고 있는 애니팡3의 주요 기록들도 공개됐다.선데이토즈는 23일 애니팡3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세운 다양한 기록들을 공개했다. 먼저 지난 5년간 애니팡에서 사용된 하트수는 약 117억개로 집계됐다. 퍼즐 1회 당 하트 1개가 사용되는 점을 감안하면 하루 평균 640만여건의 퍼즐 플레이가 진행된 것이다.애니팡3의 ‘도전낚시왕’, ‘팡팡운동회’ 등 미니게임은 하루 약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인기 시리즈 애니팡 신작 ‘애니팡4’를 출시했다. 직전 시리즈 애니팡3보다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은 만큼 흥행성적표를 받아들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애니팡4는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 퍼즐 게임으로 하루 평균 60만명이 즐기는 이전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기대작이다. 전작 애니팡3가 출시된 이후 선데이토즈가 3년 9개월만에 선보인 시리즈 신작이기도 하다.애니팡4는 고도화된 퍼즐과 플레이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을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퍼즐 플레이의 경우 애니팡3에서 인기를 이끌었던 회전
올해 상반기를 장식할 마지막 신작들이 쏟아진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신작 라인업 상당 부분을 차지했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는 다른 장르와, 그래픽으로 승부수를 띄운 신작들이 받아들 성적표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포츠 장르 모바일 신작 ‘피파모바일’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 10일 출시했다. 이번 신작은 기존에 출시돼 있는 피파모바일과는 전혀 다른 게임이다.피파모바일은 36개의 리그, 650개 이상의 클럽, 1만7,0
[시사위크=장민제 기자] ‘애니팡 시리즈’ 제작사 선데이토즈가 ‘위베어베어스 더퍼즐’ 출시효과로 매출 회복세를 보였다.선데이토즈는 11일 1분기 매출 205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올렸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1%, 57% 감소한 수치지만, 작년 4분기와 비교하면 19%, 304% 올랐다.이는 모바일 퍼즐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매출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올해 1월 출시된 위베어베어스 더퍼즐은 애니팡처럼 폭발적인 반응은 없지만, 유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구글플레이스
[시사위크=장민제 기자] 사행성 해소를 위해 실시 중인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미준수한 게임 및 제작사가 공개됐다. 해외 게임사가 대부분인 가운데, 선데이토즈, 데브시스터즈 등 국내 몇몇 게임사도 리스트에 올랐다.9일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자율규제 평가위원회는 ‘3차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로 총 13종의 모바일게임 및 11개 제작사를 공개했다.그 중 8개사는 반다이(원피스), 슈퍼셀(클래시로얄), 에픽액션(파이널판타지XV) 등 해외업체였고, 국내에선 선데이토즈(애니팡3), 데브시스터즈(쿠키런) 등 3개사가 리스트에 올랐다. 특히
[시사위크=장민제 기자] 캐주얼 게임 애니팡 시리즈로 잘 알려진 선데이토즈가 올해 상반기 실적 증가를 보였다. 아직 전성기 때만큼은 아니지만, 애니팡3의 흥행 덕분에 소폭 회복한 모양새다.선데이토즈는 11일 상반기 매출 384억원, 영업이익 87억원, 당기순이익 9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19%, 13%, 28% 오른 성적이다.물론 이는 선데이토즈의 전성기 시절 실적엔 미치지 못한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2가 인기를 끌던 2014년 ‘1분기’ 매출 404억원, 영업이익 175억원, 순이익 145억원을 기록한
[시사위크=백승지 기자] 캐주얼 모바일게임 ‘애니팡’으로 유명한 선데이토즈가 올해 1분기 실적개선에 성공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위를 향했다. ‘애니팡’ 시리즈의 강력한 IP(지적재산권) 파워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선데이토즈는 2017년 1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 올해 1분기에는 매출 207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53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1분기에 비해 매출 23%, 영업이익 13%, 당기순이익 36%의 실적 상승을 기록했다.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에 비해서도 수익성 개선이 눈
[시사위크=백승지 기자] ▲ 넥슨의 초대형 모바일 RPG 'HIT(히트)'를 일본지역에 정식 출시한다. 안드로이드OS와 IOS버전으로 일본 현지에서 히트를 즐길 수 있다. 일본지역 공략을 위해 성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현지화했다. 앞서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40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반응이 뜨겁다.▲ 넥슨이 자체개발한 신작 모바일 매니지먼트 RPG ‘리터너즈’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역사와 신화 속 38명의 유명 영웅을 수집하고 성장시켜 최적의 팀으로 다양한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현재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