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올해 선보일 신작 라인업에 멀티플랫폼 및 PC온라인 신작들이 대거 포함된 배경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출시에 주력해온 넥슨은 올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PC 기반의 신작들을 선보이고 게임 사업 도약에 힘을 실을 전망이다.◇ PC온라인 매출 비중 확대… 중장기 수익 확보 박차넥슨은 8일 지난해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블루 아카이브’를 제외하고 이렇다 할 신작을 출시하지 않았던 만큼 전반적인 실적이 부진했다. 넥슨의 지난해 연간 영업이
넥슨이 지난해 부진한 성적으로 한 해를 마무리 지었다. 올해는 다양한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신작들을 대거 출시하고 신사업도 본격적으로 확장하며 반등에 적극 나설 전망이다.넥슨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1% 감소한 309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5,6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넥슨의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한 9,516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8,530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으며 당
넥슨이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게임 산업이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산업과 접목할 수 있는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넥슨이 최근 사업 확장에 적극 나서며 투자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이하 PIF)가 일본 증시에 상장한 넥슨 지분 5.02%를 8억8,300만 달러(한화 약 1조578억원)에 취득하며 4대 주주 자리에 올랐다. PIF는 모하메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이끄는 펀드로 넥슨 주식을 취득하며 ‘단순 투자’ 명목이
올해 다량의 신작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넥슨이 신작 퀄리티 높이기에 나선다. 신규 지식재산권(IP) 및 기존 IP 신작들을 최근 트렌드에 맞춰 개발하고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견인, 흥행까지 이끈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넥슨은 27일 업계 최대 규모의 게임 테스트 전용 공간을 넥슨 사옥 인근에 신규 조성했다고 밝혔다. 해당 공간에는 총 104대의 최신 사양 PC와 다목적 음향, 영상 시설을 구비한 업계 최대 규모의 테스트 전용 공간으로 구축했다.두 곳의 별도 공간으로 조성된 옵저버룸은 특수 디스플레이 월을 통한
넥슨이 올해 출시를 예고한 PC온라인 게임 ‘커츠펠’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지난 2020년 11월 정식 출시를 예고한 이후 1년 2개월여 만에 사전예약 절차를 개시해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넥슨은 13일 PC온라인 액션 배틀 게임 커츠펠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커츠펠은 ‘그랜드체이스’, ‘엘소드’ 등 액션 명가로 꼽히는 코그가 개발한 배틀 액션 게임이다. 혼돈의 대재앙과 정화 전쟁이 닥친 커츠펠의 체계에서 이용자는 ‘체이스’의 일원으로 전투를 벌인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스킬 콤보를 사용한 액
넥슨이 올해 숨고르기를 끝내고 내년부터 신작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신작들의 완성도를 높인 만큼 이용자들의 ‘겜심’ 잡기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넥슨은 올해 체질 개선에 주력하며 숨고르기를 끝내고 내년에 신작 10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지난 8월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우리 스스로 만족할 수 있을 때가 돼야 이용자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다”고 강조하며 완성도 높은 신작에 대한 의지를 보여왔다.이를 위해 지난 16일에는 넷
올해 신작 라인업을 재정비하며 숨을 고른 넥슨이 내년 재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넥슨이 보유하고 있는 기존 지식재산권(IP)을 비롯한 신규 IP를 기반으로 하는 신작 등 라인업을 대거 보강해 다양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견인하는데 힘을 실을 전망이다. ◇ 모바일부터 PC온라인, 콘솔까지… 해외 매출 규모 확대 집중2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넥슨은 내년에 출시할 신작과 신규 프로젝트를 정식으로 공개하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넥슨이 공개한 내년 출시 예정 신작은 △던전앤파이터
넥슨이 내년 고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숨고르기에 돌입하는 분위기다. 지난해 분기별로 모바일 타이틀을 출시하며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했고 확률형 아이템 등 내외부 이슈 해결에 주력함과 동시에 내년에 선보일 신작들에 힘을 싣겠다는 행보로 풀이된다.◇ 라이브 모바일 게임 견조한 성장세… 대내외 이슈 해소도 시급국내 게임사 중 넥슨이 비교적 조용한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상반기 중으로는 개발 신작 출시 계획이 없고 올해 하반기 코노스바 모바일, 커츠펠 등 퍼블리싱 타이틀을 선보일 계획이다. 코노스바 모바일의 경우 최근
넥슨이 서브컬처 장르 라인업을 확대한다.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서브컬처 장르 신작들의 출시 시점이 불투명하고 올해 초 불거진 확률형 아이템 이슈 등으로 부진한 실적을 극복할 카드로 삼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서브컬처 장르 타이틀 추가… 재도약 발판 삼나넥슨은 일본에서 먼저 서비스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 및 글로벌에서 서비스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김용하 PD를 필두로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장르 모바일 게임으로 올해 2월 일본 게임 시장에
넥슨이 일본법인을 통해 1,000억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수했다. 그동안 블록체인과 관련한 별다른 사업을 전개하자 않아온 넥슨이 최근 가치 논쟁이 극에 달하고 있는 비트코인을 매수한 배경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넥슨, 1,000억원 규모 비트코인 매수… 시세차익으로 현금 유동성 확보 노리나 넥슨은 일본법인이 약 1억달러(한화 약 1,130억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수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매수 개수는 총 1,717개이며 매수 평균 단가는 5만8,226달러(한화 약 6,580만원)이다. 이번 비트
올해 초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등 부정적 이슈로 몸살을 앓았던 넥슨의 PC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회복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넥슨이 논란 이후 적극 개선의 움직임을 보여왔던 만큼 정상 궤도에 올려놓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27일 PC방 통계 서비스 게임트릭스, 더로그 등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의 사용시간, 점유율 등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게임트릭스의 GT리포트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 유저간담회가 열리던 4월 2주차 메이플스토리의 PC방 점유율은 1.90%, 사용시간은 전주 대비 24.16% 감
넥슨이 올해 첫 신작 ‘블루 아카이브’가 의외의 성과를 내면서 서비스가 순항하고 있다. 일본 게임 시장에서 서브컬처 장르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넥슨은 올해 장르의 다양성 확장 등에 본격적으로 나설 모양새다.넥슨은 지난 4일 일본 게임 시장에 서브컬처 장르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블루 아카이브를 출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이용자가 다양한 학원 소속의 학생들을 이끌며 도시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스토리를 그린 RPG 신작이다. 현재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에서만 라이브 서비스 중이다.블루 아카이브는 출
넥슨이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연간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게임들이 줄줄이 흥행에 성공하며 전체적인 실적을 견인했고 PC온라인 메인 타이틀이 뒷받침하며 고성장을 이뤘다.넥슨의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1조1,907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조1,3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그러나 순이익은 6,0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1,665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
넥슨이 올해의 첫 모바일 신작을 일본 게임 시장에 출시한다. 서브컬처 장르 타이틀이 본고장으로 불리는 일본 게임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넥슨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현지 반응 긍정적… 새로운 수익원 될까넥슨은 4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블루 아카이브’를 정식 출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넷게임즈의 첫 서브컬처 장르 모바일 게임이다. 출시 전부터 서브컬처 장르 게임의 장인으로 불리는 김용하 PD가 합류한 것으로 알려져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일본 현지
넥슨이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카운터사이드가’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있다. 올해도 서브컬처 장르 타이틀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카운터사이드를 서비스하며 쌓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흥행을 견인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전개해 나갈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카운터사이드, 높은 우려에도 시장 안착… 차기작 흥행 여부는?넥슨은 14일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올해 업데이트 계획, 1주년 업데이트 내용 등을 이용자들에게 공유했
지난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국내 게임산업이 활기를 띄며 지난 몇 년간 부진했던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국내 대형게임사 넥슨,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넷마블이 2020년도를 상승세로 마무리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14일 증권가에 따르면 2020년 4분기 3사의 실적은 크게 엇갈릴 것으로 전망된다. 연매출 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는 넥슨은 4분기 매출 가이던스로 6,300~6,800억원으로 제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를 보인 실적이지만 직전 분기보다는 감소했다. 지난해
넥슨이 올해 자사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출시한 모바일 게임 타이틀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여기에 시가총액 30조원을 넘어선 기업으로 우뚝 섰다. 내년에는 보다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타이틀로 외연 확장과 동시에 고성장을 유지하는데 주력할 전망이다.내년 출시가 예상되는 넥슨의 신작은 △마비노기M △테일즈위버M △코노스바 모바일 △커츠펠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이다. 모바일 게임은 마비노기M과 테일즈위버M, 코노스바 모바일이다. 커츠펠은 PC온라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콘솔 타이틀이다. 이들
올해 넥슨은 지스타에 참가, 다양한 신작을 선보였다. 올해 자사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타이틀을 선보였던 넥슨은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이 탄탄한 서브컬처 장르를 앞세워 새로운 수익원 창출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장에 나선다.◇ 서브컬처 타이틀 2종 공개… 새로운 수익원 만드나넥슨은 지난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지스타 2020’을 통해 PC온라인 신작 ‘커츠펠’과 모바일 신작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을 공개했다. 두 신작 모두 오는 2021년
코로나19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로 온라인 개최를 선언한 ‘지스타 2020’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해와 비교할 때 참가 규모는 상당히 축소됐지만 오히려 알찬 행사가 될 것이라는 기대섞인 반응들이 나온다.◇ ‘온택트’ 지스타 2020… 단골 넥슨의 라인업은?지스타 2020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당초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고 밝혔던 참관객 입장은 전면 금지됐다. 올해 지스타2020 참가 게임사는 메인 스폰서 ‘위메이드’를 비롯
넥슨,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넷마블이 올해 3분기에도 기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들로 안정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 3사는 4분기부터 IP 다변화와 플랫폼 확장으로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넥슨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3,085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8,8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 올랐다. 영업이익과 매출 모두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이다. 올해 3분기 모바일 매출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4’와 ‘바람의나라:연’, 레이싱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