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펜하이머’가 개봉 첫날 55만 관객을 동원하며 압도적인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역대 최고 기록으로, 새로운 흥행 신드롬을 기대하게 한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오펜하이머’는 개봉 첫날인 지난 15일 하루 동안 55만2,958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뷔했다. 이는 ‘테넷’(13만), ‘덩케르크’(22만), ‘인터스텔라’(22만), ‘다크 나이트 라이즈’(44만) 등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선보였던 모든 작품들을 뛰어넘는 역대 최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새 영화 ‘오펜하이머’가 개봉 전부터 관객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빠른 속도로 사전 예매량 23만장을 돌파한 것은 물론,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제치고 실시간 예매율 1위를 달리며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오는 15일 개봉하는 ‘오펜하이머’는 개봉을 4일 앞둔 11일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라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25분 기준 ‘오펜하이머’는 사전 예매율 32.2%로, 절찬리에 상영
매 작품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전 세계 관객을 매료해 온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새 영화 ‘오펜하이머’로 돌아온다. 또 한 번 극장가를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을 위해 진행됐던 비밀 프로젝트 ‘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미국의 물리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다크 나이트’ 3부작부터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지난해 10월 출범한 토스뱅크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다만 출범 초기인 만큼 손익 면에선 대규모 적자를 피하지 못했다.토스뱅크는 지난달 31일 상반기 경영공시와 최신 사업성과(8월말 기준)를 공개했다. 토스뱅크는 지난 10월 출범한 인테넷전문은행이다. 토스뱅크는 현재까지 440만명을 가입자를 확보했다. 8월 30일 기준 토스뱅크의 총 수신잔액은 약 26.4조원, 여신잔액은 약 6.4조원을 기록했다.이에 대해 토스뱅크 측은 “여신 영업이 재개된 올해 1월부터 빠른 여신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지난해 말 3
영화 ‘겟 아웃’ ‘어스’로 전 세계 관객을 매료한 조던 필 감독이 신작 ‘놉’으로 돌아온다.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와 더 커진 스케일, 배우들의 열연을 앞세워 또 한 번 극장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놉’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그것’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하고 기묘한 현상을 그린 작품으로, 지난달 북미에서 먼저 개봉해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센세이션을 일으킬 블록버스터”라는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얻고 있다. 영화 ‘인터스텔라’ ‘테넷’ 등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작품에 함께한 호
할리우드 톱배우 브래드 피트가 영화 ‘불릿 트레인’(감독 데이빗 레이치) 홍보를 위해 8년 만에 한국을 찾는다. 영화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애런 테일러 존슨도 함께 내한해 한국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5일 배급사 소니 픽쳐스는 “브래드 피트와 애런 테일러 존슨이 내한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배급사에 따르면, 브래드 피트와 애런 테일러 존슨은 오는 19일 국내 팬들과의 만남을 비롯해 다양한 영화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브래드 피트는 8년 만에 한국 관객을 만나게 됐다. 4번째 공식 내한이다. 2011년 ‘머니볼
올해 첫 히어로 블록버스터 영화 ‘더 배트맨’(감독 맷 리브스)이 개봉 전부터 관객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개봉을 하루 앞둔 오늘(28일) 실시간 예매율 67%를 돌파, 예비 관객수만 11만명을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2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0분 기준 ‘베트맨’ 실시간 예매율은 67.6%를 기록했다. 5.5%로 2위에 오른 ‘언차티드’와 비교해 압도적인 수치로,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어 이목을 끈다.예매 관객 수는 11만45명으로,
3월 극장가에 전혀 다른 결의 두 편의 영화가 관객 취향 저격에 나선다.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더 배트맨’(감독 맷 리브스)과 휴먼 드라마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감독 박동훈)가 그 주인공. 극과 극 장르적 재미를 예고, 기대를 모은다. 먼저 ‘더 배트맨’이 오는 3월 1일 개봉해 관객과 만난다. ‘더 배트맨’은 선과 악의 기로에 선 자비 없는 배트맨과 그를 뒤흔드는 수수께끼 빌런 리들러와의 가장 강력한 대결을 그린다. 배트맨의 탄생 기원이 아닌, 히어로로 확실하게 자리 잡지 못한 2년 차인 시점의 이야
영화 ‘기생충’(2019)으로 전 세계를 휩쓴 봉준호 감독의 다음 행보는 할리우드다. 19일(현지시각) 미국 영화 전문 매체 은 “봉준호 감독이 차기작으로 미국 제작사 워너브러더스와 SF 영화를 선보일 것”이라고 단독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봉준호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은 올해 상반기 출간을 준비 중인 에드워드 애쉬튼 작가의 신작 소설 ‘미키7(Mickey7)’을 원작으로 한 SF물이다. 얼음 세계 니플하임을 식민지화하기 위해 보내진 인간탐험대의 복제인간 미키7의 이야기를 그린다. 다만 소설과 영
‘배트맨’이 돌아온다. 배우 로버트 패틴슨이 새로운 배트맨으로 나서 기대를 모은다. 영화 ‘더 배트맨’(감독 맷 리브스)이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는 28일 “‘더 배트맨’이 2022년 3월 국내 개봉한다”고 밝혔다. ‘더 배트맨’은 선과 악의 기로에 선 자비 없는 배트맨과 그를 뒤흔드는 수수께끼 빌런 리들러와의 가장 강력한 대결을 그린다. 배트맨의 탄생 기원이 아닌, 히어로로 확실하게 자리잡지 못한 2년 차인 시점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혹성탈출’ 맷 리브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캐릭터의 기존 이미지를
올해 아카데미 최고 장품상의 영예는 클로이 자오 감독의 ‘노맨드랜드’에게 돌아갔다. 작품상은 물론, 감독상‧여우주연상 등 3관왕을 차지하며 오스카를 사로잡았다.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이 26일(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니온 스테이션과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렸다. 보통 2월에 개최되는 시상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연기되면서 이날 진행됐고, 장소를 나눠 분산 개최됐다. 특히 모든 참석자들은 코로나19 검사를 세 차례씩 받고 현장에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시상식 최고의 영예인 작품상은 ‘노맨드랜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직격탄을 맞았던 극장가가 조금씩 활기를 되찾는 모양새다. 지난 10월 영화관을 찾은 총 관객수가 전월 대비 55.0% 증가한 데 이어, 좌석 간 거리두기 해제로 전 좌석 예매가 가능해져 더 큰 상승세를 기대하게 한다.13일 영화진흥위원회 ‘2020년 10월 한국 영화산업 결산 발표’에 따르면 10월 전체 관객수는 전월 대비 55.0%(164만명↑) 늘어난 463만명이었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68.8%(1,022만명 ↓)의 감소율을 보였다. 10월 전체 매출액은 415
극장가에 또 다시 깊은 한숨이 몰아치고 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정부가 방역 수준을 강화하면서 모처럼 번진 입가의 미소가 점점 옅어지고 있다.◇ 세 차례 개봉 연기 끝에… ‘거리두기’ 격상 불운코로나19로 직격탄을 받고 있는 업계 중 한 곳인 극장가에 침울한 분위기가 번지고 있다. 영화 ‘#살아있다’가 개봉한 6월 이후 기근에서 벗어난 듯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가뭄을 걱정해야 할 처지에 놓였다.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최고 수준인 3단계에 준하는 2.5단계로 격상되면서 극장가가 고스란히 그 영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테넷’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인터스텔라’ ‘인셉션’ 등으로 관객을 새로운 세계로 이끌었던 그는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다시 한 번 놀라운 세계를 선보인다. 코로나19 이후 개봉하는 첫 번째 할리우드 텐트폴 영화라는 점도 기대를 더한다. 극장가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까. “이해하지 말고 느껴라!”시간의 흐름을 뒤집는 인버전을 통해 현재와 미래를 오가며 세상을 파괴하려는 사토르(케네스 브래너 분)를 막기 위해 투입된 작전의 주도자(존 데이비드 워싱턴 분)
SF의 대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돌아온다. 신작 ‘테넷’으로 극장가 저격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직접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테넷’은 제3차 세계대전을 막기 위해 미래의 공격에 맞서 현재 진행 중인 과거를 바꾸는 이야기다. 영화 ‘인셉션’ ‘다크 나이트’ ‘인터스텔라’ 등을 통해 놀라운 세계관을 선보여온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각본과 연출, 제작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테넷’에 대해 “기존에 없던 시간의 개념에 SF와 첩보영화의 요소를 섞은 작품”이라고 소개
[시사위크=장민제 기자] 국내 토종 앱마켓 원스토어가 지난해에도 적자를 기록했다. 시장점유율 역시 답보상태로, 당초 의도한 외산 앱마켓의 대항마론 역부족인 모양새다. 이에 일각에선 구글의 견제로 킬러콘텐츠를 확보하지 못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다만 업계에선 점유율이 낮다는 게 제일 큰 문제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원스토어는 지난해 기준 188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전년 216억원의 적자에 이은 것으로, 매출은 소폭 증가했지만 영업비용도 늘어난 탓으로 보인다. 특히 연구개발비가 2016
[시사위크=송희담 기자] ‘마리텔’에 출연한 정준하가 박명수에 이어 ‘웃음사망꾼’이란 불명예를 얻을 기세다. 정준하는 지난 22일 인테넷 TV팟에서 인터넷 생중계로 진행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출연했다.이날 정준하는 나름 다양한 방송 컨텐츠를 준비하는 성의를 보였으나,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진 못했다. 방송 초반부터 재미없다는 반응들이 채팅창을 점령하면서 당황스런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후반부는 정준하의 장기인 ‘먹방(먹는 방송)’을 선보였지만, 싸늘한 반응은 마찬가지였다. 오히려 재미보다는 짠한 분위기까지 자아냈다.정준하는
[시사위크 = 이미정 기자] 허태수 GS홈쇼핑의 사장의 고민이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올 1분기 CJ오쇼핑에 내줬던 ‘취급액 1위 자리’를 되찾아왔지만, 실적 성장세가 홈쇼핑 3사 가운데 가장 뒤쳐지면서 자존심을 구겨야 했기 때문이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 상반기 GS홈쇼핑은 매출이 5,0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다. 같은 기간 CJ오쇼핑(6,611억원)과 현대홈쇼핑(4,146억원)의 매출이 각각 1.57%, 6.2% 올라간 것과 비교하면 홀로 ‘마이너스 성장세’를 기록한 셈이다.영업이익도 경쟁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