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쿵푸팬더4’(감독 마이크 미첼‧스테파니 스티네)가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극장가를 달궜다.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파묘’(감독 장재현)는 ‘부산행’을 제치고 역대 박스오피스 18위에 올랐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주말(12일~14일) 가장 많은 관객의 선택을 받은 작품은 애니메이션 ‘쿵푸팬더4’였다. 이 기간 동안 총 40만8,572명의 관객을 불러 모았다. 지난 10일 개봉 첫날 42만9,10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올해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 흥행으로 3월 한국 영화 매출액이 역대 동월 가운데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전체 매출액 역시 팬데믹 이전 평균보다 높았다. 9일 영화진흥위원회가 공개한 ‘2024년 3월 한국 영화산업 결산 발표’ 자료에 따르면, 3월 전체 매출액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평균을 상회했고 2019년 3월에 이어 3월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전체 매출액을 기록했다. 3월 전체 매출액은 1,166억원으로 2017~2019년 3월 전체 매출액 평균(1,143억원)의 102% 수준이었고 전년 동월 대비 45
드림웍스 최고 흥행 시리즈 ‘쿵푸팬더’의 네 번째 이야기 ‘쿵푸팬더4’(감독 마이크 미첼‧스테파니 스티네)가 개봉을 하루 앞두고 전체 예매율 1위를 유지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의 독주를 끊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쿵푸팬더4’는 이날 오전 11시 20분 기준 실시간 예매율 50.5%로 압도적 1위에 올라 있다. 개봉을 8일 앞둔 지난 2일 오전 전체 예매율 1위에 오른 뒤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어 이목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개봉 7주 차 주말에도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장기 흥행을 이어갔다.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주말(5일~7일) 21만6,8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월 22일 개봉 이후 무려 7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라 이목을 끈다. 이날까지 누적 관객 수 1,133만5,762명을 기록한 ‘파묘’는 2009년 개봉해 1,132만명을 사로잡은 ‘해운대’를 제치고 역대 박스오피스 20위에 자리했다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를 포함한 한국 영화 5편이 중국 베이징국제영화제를 통해 현지 관객과 만난다.1일 영화진흥위원회는 “오는 18일 개막하는 ‘제14회 베이징국제영화제’에 한국 영화 5편이 초청됐다”고 밝혔다. 초청작은 △파묘 △여행자의 필요(감독 홍상수)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감독 김혜영) △해야 할 일(감독 박홍준) △소풍(감독 김용균)이다. 올해 첫 천만 관객을 동원한 ‘파묘’는 ‘카니발 미드나잇 스릴’ 섹션에 초청됐고, ‘여행자의 필요’는 ‘디멘션’ 섹션,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는 ‘우먼스
또 한 편의 공포영화 ‘씬’(감독 한동석)이 관객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올해 첫 ‘천만 영화’에 등극한 오컬트 ‘파묘’(감독 장재현)의 뒤를 이어 극장가를 매료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씬’은 영화 촬영을 위해 시골 폐교로 온 배우와 제작진이 촬영 첫날부터 오묘한 기운에 휩싸이고 깨어나지 말아야 할 존재를 만나 그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탈출을 그린 오컬트 공포다. 한동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으로, 제41회 토리노국제영화제 ‘Crazies’ 경쟁 섹션과 브루고어 공포 영화 페스티벌 공식 초청에 이어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하루 만에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되찾았다. 개봉 첫날 1위로 데뷔한 ‘댓글부대’(감독 안국진)는 하루 만에 관객 수가 급감하면서 흥행에 적신호가 켜졌다. 2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28일 6만7,794명의 관객을 불러 모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2일 개봉 후 줄곧 정상의 자리를 지켰던 ‘파묘’는 지난 27일 ‘댓글부대’의 개봉과 함께 한 계단 내려와 2위에 자리했으나, 하루 만에 다시 정상의 자리를 꿰차며 저력을 보여
박스오피스 왕좌가 바뀔까. 영화 ‘댓글부대’(감독 안국진)가 개봉을 앞두고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새로운 흥행 바람을 예고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댓글부대’는 개봉을 2일 전인 지난 25일 오전 10시 30분 실시간 예매율 27.5%로 전체 영화 예매율 1위에 오른 뒤, 26일 현재까지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달 22일 개봉 후 줄곧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파묘’를 예매율에서 앞서며 새로운 왕자의 탄생을 예고해 이목을 끈다. ‘파묘’는 26일 오전
장재현 감독은 데뷔작 ‘검은 사제들’(2015)부터 ‘사바하’(2019), 이번 ‘파묘’까지 ‘오컬트 장르’ 한 우물을 팠다. 그리고 데뷔 9년 만에 ‘천만 감독’ 반열에 오르며 장르적 한계를 깨고 극장가 흥행 판도를 바꿨다. 최근 와 만난 장재현 감독은 ‘파묘’ 흥행 소감부터 인기 요인, 영화를 둘러싼 다양한 해석에 대한 생각까지 여러 이야기를 전했다. 장재현 감독은 “‘파묘’의 초심은 오락적인 영화를 만드는 거였다”며 “매 신 재밌게 만들자는 마음으로 임했다”고 남다른 각오를 떠올리기도 했다.-천
마니아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오컬트 장르, 전통적으로 극장가 비수기로 꼽히는 설 연휴 직후 개봉. 올해 첫 천만 관객을 달성한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는 어떻게 한계를 딛고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다.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Forum) 섹션 공식 초청작으로, ‘검은 사제들’(2015), ‘사바하’(2019) 등을 연출한 장재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배우 최민식‧김고은‧유해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마침내 ‘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연일 무서운 기세로 흥행 기록을 갈아치운 ‘파묘’는 올해 첫 천만 영화이자, 오컬트 최초 천만 영화에 등극하며 새 역사를 썼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24일 오전 9시 누적 관객 수 1,000만1,642명을 기록하며 올해 첫 천만 영화의 탄생을 알렸다. 역대 32번째, 한국 영화로는 23번째 천만 돌파 기록이다. 이날까지 ‘파묘’가 총 불러들인 관객은 1,020만9,062명이다. 개봉 첫날부터 반응은 뜨거웠
장재현 감독이 영화 ‘파묘’를 둘러싼 일부 중국 네티즌의 조롱 논란에 대해 “개의치 않는다”며 “오히려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고 쿨한 반응을 보였다. 장재현 감독은 21일 진행된 ‘파묘’ 흥행 기념 인터뷰에서 와 만나 해당 논란에 대해 “영화를 받아들이는 것은 가지각색”이라며 “내가 의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어떤 한 부분만 보고 이야기하는 거라 개의치 않는다. 영화에 관심을 가져줘서 고마울 뿐”이라고 말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한 중국 네티즌이 ‘파묘’ 속 주요 캐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28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952만 관객을 돌파했다. 1,000만 관객까지 단 48만명만 남겨 두고 있어 올해 첫 ‘천만 영화’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2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20일 하루 동안 6만9,875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지난달 22일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른 뒤 여전히 자리를 지키며 흔들림 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어 이목을 끈다.누적 관객 수는 952만2,759명
극장가에 한국 영화 기대작 ‘댓글부대’(감독 안국진)와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쿵푸팬더4’(감독 마이크 미첼)가 출격한다. ‘천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는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의 흥행 배턴을 이어받을 주인공은 누가 될까. 가장 먼저 관객을 만나는 작품은 ‘댓글부대’다. 오는 27일 개봉하는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2월 극장가는 다양한 장르 영화 흥행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60%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관객 수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하며 활력이 되살아났다. 19일 영화진흥위원회가 공개한 ‘2024년 2월 한국 영화산업 결산 발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전체 매출액 1,105억원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7~2019년 2월 전체 매출액 평균(1,458억원)의 75.8% 수준을 회복했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60.1%(415억원) 증가했다. 2월 전체 관객 수는 1,146만명으로 2017~2019년 2월 전체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거침 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며 800만 고지까지 넘겼다. 올해 첫 번째 ‘천만’ 영화가 탄생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1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10일 하루 동안 47만2,295명의 관객을 불러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킨 것은 물론, 누적 관객 수 804만1,973명을 기록하며 8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지난 주말(8일~10일) ‘파묘’가 불러들인 관객은 무려 127만5,219명이었다. 2위에
영화 ‘파묘’가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개봉 이후 15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놓치지 않으며 다가오는 주말 700만 관객을 넘어설 전망이다. ‘파묘’의 이러한 행보는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한 CJ CGV의 재도약에 상당한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2일 개봉한 ‘파묘’는 첫날부터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더니 지난 7일까지 15일 연속 그 자리를 지켰다. 또한 개봉 3일 만에 100만, 4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하더니 10일 만에 500만 관객까지 넘어서며 흥행가도를 달렸다. 지난 7일까지 누
‘조용한 공천’을 지속하던 국민의힘의 시스템 공천이 공천 막바지에 이르자 힘이 빠진 모양새다. 컷오프(공천 배제)된 유경준(초선‧서울 강남병) 국민의힘 의원은 결과에 반발하며 “여론조사 결과를 공개해 시스템 공천에 문제가 없다는 점을 확인해달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강남병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하며 시스템 공천을 부정하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유 의원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스템 공천을 자부하던 공관위가 정량적 지표에 근거하지 않은 의사결정에 유감을 표한다”며 “이러한 결정을 한
‘군백기’(군 입대로 인한 공백기)란 없다. 배우 이도현이 스크린 데뷔작 ‘파묘’(감독 장재현)로 관객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또 하나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완성한 그는 “‘기본만 하자’는 마음으로 임했다”며 ‘파묘’ 그리고 봉길과 함께 한 순간을 떠올렸다. 지난해 8월 입대해 군 복무 중인 이도현은 영화 ‘파묘’로 관객을 만나고 있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로,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섹션에 공식 초
흥행 기세가 심상치 않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힌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듄: 파트2’(감독 드니 빌뇌브)의 개봉에도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2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28일 38만4,610명의 관객을 불러 모아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지난 22일 개봉한 뒤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어 이목을 끈다. 특히 개봉 첫날 33만명을 동원하며 올해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