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완 감독의 새 영화 ‘베테랑2’가 제77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이 공식 초청됐다. 한국 영화로는 유일하다. 제77회 칸 국제영화제 집행위원회는 11일(현지시각) 공식 초청작을 발표했다. 한국 영화는 ‘베테랑2’만이 이름을 올렸다. 국내 시리즈 영화로서는 최초다. ‘베테랑2’가 초청된 미드나잇 스크리닝은 비경쟁 부문으로, 액션‧판타지‧호러‧누아르‧스릴러 등과 같은 장르 영화 중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소수의 작품을 엄선해 상영하는 섹션이다. 류승완 감독은 초기작 2005년 ‘주먹이 운다’로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개봉 10주 차에도 꾸준히 관객을 불러 모으며 역대 한국 영화 흥행 6위를 달성했다. 1,300만 관객도 목전에 두고 있어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서울의 봄’은 지난 25일 7,778명을 추가하며 누적 관객 수 1,298만6,918명을 기록했다. 이는 최동훈 감독의 ‘도둑들’(2012) 최종 관객 수 1,298만4,701명을 넘어 역대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6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이목을 끈다.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와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새해 연휴 극장가 쌍끌이 흥행을 이어갔다. 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새해 연휴 기간인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지난 1일까지 ‘노량: 죽음의 바다’는 106만8,541명의 선택을 받아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20일 개봉한 뒤 줄곧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어 이목을 끈다. 누적 관객 수는 372만8,412명으로 400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어 ‘서울의 봄’이 2위에 자리했다. 같은 기
2024년 갑진년에는 어떤 영화가 관객의 마음을 움직일까. 국내 5대 배급사 CJ ENM‧롯데엔터테인먼트‧NEW‧쇼박스‧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라인업을 짚어봤다. ◇ CJ ENM 지난해 ‘유령’ ‘카운트’ ‘더 문’ ‘소년들’ 등이 연이어 흥행에 실패하면서 암울한 시간을 보냈던 CJ ENM은 풍성한 라인업으로 반격에 나선다. 먼저 최동훈 감독의 ‘외계+인’ 2부로 새해 포문을 연다. ‘외계+인’ 2부는 치열한 신검 쟁탈전 속 숨겨진 비밀이 밝혀지는 가운데 현재로 돌아가 모두를 구하려는 인간과 도사들의 이야
올해 한국 영화는 지독한 부진에 시달렸다. 상반기 한국 영화 매출액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시기 평균의 절반을 겨우 넘겼고, 한국 영화 관객 수는 같은 기간 기준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극장가 최대 대목으로 꼽히는 여름 시즌, 추석 연휴에도 관객의 발걸음을 붙잡지 못하면서 하반기 역시 침체를 벗어나지 못했다. 다만 ‘범죄도시3’의 시리즈 ‘쌍천만’ 달성과 ‘서울의 봄’ 흥행 돌풍은 새로운 희망을 안겨주며 다시 올 ‘봄’을 기대하게 했다.◇ 올해 손익분기점 넘긴 한국 영화단 ‘5편’ 올해 한국 영화는 엔데믹
비극적 현대사라는 어둡고 무거운 소재, 이미 결말이 정해진 이야기와 2시간 20분이라는 다소 긴 러닝타임, 여기에 그 어느 때보다 침체된 극장가 분위기까지. 결코 쉽지 않은 상황 속 영화 ‘서울의 봄’은 어떻게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 ‘비트’(1997), ‘아수라’(2016)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한국 영화 최초 12‧12 군사반란을 소재로 치열했던
차갑게 얼어붙었던 극장가에 제대로 ‘봄바람’을 불어넣었다.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역대 31번째 ‘천만 영화’ 타이틀을 차지한 것은 물론, 올해 개봉작 흥행 1위에 등극하며 그야말로 ‘돌풍’을 일으켰다. 2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개봉한 ‘서울의 봄’은 개봉 33일째인 지난 24일 오전 12시 기준 누적 관객 수 1,006만533명을 달성하며 천만 영화 반열에 올랐다. 역대 31번째, 한국영화로는 22번째 천만 영화 등극이다. 특히 지난 25일까지 총 1,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의 흥행 질주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역대 개봉 4주차 주말 관객 수 1위에 등극하며 거침없는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은 물론, 9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며 ‘천만’ 고지에 성큼 다가갔다. 1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서울의 봄’은 개봉 4주 차 주말인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121만1,862명의 관객을 불러 모아 박스오피스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2일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뒤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장기
7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흥행 2위에 등극,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 실화 소재를 묵직하게 담아낸 탄탄한 스토리와 김성수 감독의 촘촘한 연출력, 배우들의 몰입도 높은 열연으로 관객을 매료하고 있는 가운데, 베테랑 제작진의 손에서 완성된 웰메이드 프로덕션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호평 이유다.‘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작품으로, 한국 영화 최초로 12‧12 군사반란을
개봉 이후 연일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개봉 14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 5일 배급사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서울의 봄’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이날 오후 3시 기준 누적 관객 수 500만334명을 기록하며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지난달 22일 개봉한 뒤 개봉 4일째 100만, 6일째 200만, 10일째 300만, 12일째 400만에 이은 쾌거다. 특히 올해 개봉해 유일하게 천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영화 ‘범죄도시3’
배우 정우성은 김성수 감독을 향한 믿음으로 영화 ‘서울의 봄’을 택했다. 끊임없이 의심하게 하고 끝까지 고민하게 하는 현장이지만 그 치열함 끝 비로소 만나는 짜릿한 쾌감을 잊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게 정우성 필모그래피에 또 하나의 잊지 못할 캐릭터, 이태신이 추가됐다.지난달 22일 개봉한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다. 영화 ‘비트’(1997), ‘아수라’(2016)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한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개봉 10일 차에 300만 관객을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무서운 기세로 흥행 질주를 이어가며 얼어붙은 한국 영화계에 제대로 ‘봄바람’을 불어넣었다.1일 배급사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서울의 봄’은 이날 자정 직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누적 관객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달 22일 개봉한 뒤 개봉 4일 차 100만, 6일 차 200만 돌파에 이어 10일 만에 300만 관객을 불러 모으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이는 올해 개봉작 가운데 한
“노태건은 박해준 덕에 구상했던 것보다 더욱 살아 숨 쉬는 캐릭터로 탄생했다.” 영화 ‘서울의 봄’ 김성수 감독이 극 중 노태건으로 분한 박해준을 두고 한 말이다. 감독의 말처럼 박해준은 군사반란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9사단장 노태건을 입체적으로 빚어내며 제 몫을 다한다.‘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렸다. 영화 ‘비트’ ‘아수라’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한국 영화 최초로 12‧12 군사반란을 스크린에 펼쳐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순항 중인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주말 극장가를 접수,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다. 영화 ‘비트’(1997), ‘아수라’(2016)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의 신작으로, 한국 영화 최초로 12‧12 군사반란을 소재로 다뤄 주목을 받았다. 시사회 후 호평이 쏟아지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떠오른 ‘서울의 봄’은 개봉 일을 무려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렸다. 한국 영화 최초로 12‧12 군사반란을 소재로 다룬 작품으로, 지난 22일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메가폰은 영화 ‘비트’(1997), ‘아수라’(2016)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이 잡았다. 김성수 감독은 그날의 상황을 극적으로 묘사해 영화적 재미를 선사한 것은 물론,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폭발과 절제를 오
영화 ‘범죄도시3’부터 ‘밀수’까지 쉼 없는 행보로 존재감을 뽐낸 배우 안세호가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 ‘비트’(1997), ‘아수라’(2016)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황정민‧정우성‧이성민‧박해준 등 탄탄한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세호는 수도경비사령부(수경사) 30경비단장 장민기로 분해 관객 앞에
대한민국을 뒤흔든 10월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 12월 12일, 보안사령관 전두광(황정민 분)이 반란을 일으키고 군내 사조직을 총동원해 최전선의 전방부대까지 서울로 불러들인다. 권력에 눈이 먼 전두광의 반란군과 이에 맞선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정우성 분)을 비롯한 진압군 사이 일촉즉발의 9시간이 흘러가는데…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 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개봉을 무려 10일이나 앞두고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시사회 후 호평이 쏟아지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떠오른 가운데 연출을 맡은 김성수 감독은 “많은 분들에게 닿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13일 배급사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서울의 봄’은 지난 12일 오후 12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15.9%로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13일 오후 4시 30분 기준 22.1%까지 오르며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개봉 10
12‧12 군사반란을 모티프로 한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관객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연출을 맡은 김성수 감독은 “44년 동안 응어리졌던 숙제에 대한 답을 갈음한 작품”이라고 남다른 의미를 전했다.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다. 영화 ‘비트’(1997), ‘아수라’(2016)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의 신작으로, 한국 영화 최초로 12‧12 군사반란을 소재로 다뤄 주목받고 있다.9일 서울 강남구
배우 이성민이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동시에 저격한다.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운수 오진 날’을 통해서다. 전혀 다른 캐릭터를 소화하며 폭넓은 스펙트럼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전망이다. 먼저 오는 22일 개봉하는 영화 ‘서울의 봄’으로 관객 앞에 선다.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다. 영화 ‘비트’(1997), ‘아수라’(2016)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한국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