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비자금 제보 논란에 휩싸인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논란에 관한 해명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13일 당 최고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DJ 비자금 제보 의혹’과 관련해 결백을 주장했다. 당 지도부가 자신의 당원권을 정지하고 최고위원직을 박탈하는 등 비상징계를 검토 중인 데 대해서는 “어린아이가 길거리에 쉬했다고 몽둥이로 두들겨 패도 되느냐”고 항변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서 “그간 당원동지들에게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을 열었다.

박 최고위원은 “대검찰청 범죄정보기획관의 임무는 수많은 사람을 만나 정보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상호간 각종 정보를 공유하거나 교환하고 제공하는 경우도 허다하다”며 “전 검찰 재직 시 수많은 정보를 입수하기도 하고 보고라인을 통해 보고한 바 있다. 아무런 이해 없이 10여년이 지난 기억에도 없는 일을 충분한 소명절차나 조사 없이 언론보도 하나만으로 당원권을 재단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박 최고위원은 “최근 수일 동안 셀 수 없는 문자폭탄 때문에 숨 쉴 수도 없었다. 한편으로는 많은 곳에서 격려도 있었다. 우리 당의 통합과 발전을 위하는 일이라면 징계도 마다하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끝까지 싸우겠다”며 “제가 진정으로 DJ정신을 훼손했다면 절 형사고발 하십시오. (검찰) 재직 당시 열심히 죽어라 일한 죄밖에 없다. 곧 당무위원회에서 소상히 밝히겠다”고 결백을 주장했다.

박 최고위원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주성영 전 의원에게 전달한 자료가 DJ 비자금 자료인 것을 몰랐느냐”는 질문에 “DJ 비자금이라 얘기한 적은 없고 아마 그 측근들이 받았던 비자금이라 많은 분들이 표현상 그렇게 이해했을 것이다. 제가 '이게 DJ 비자금'이라 한 사실은 없다”고 주장했다.

당 최고위는 이날 오는 15일 오후 3시 박 최고위원의 비상징계 안건을 논의하기 위한 당무위원회를 소집하기로 의결했다. 김철근 대변인은 “일반징계라면 윤리심판원을 통하는데 (비상징계라) 당무위에서 바로 한다. (당무위) 당일 날 징계 여부와 수위까지 결정할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당사자 소명절차가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