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5일, 인사혁신처의 '시민단체 경력, 공무원 호봉 인정' 방침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시민단체 공화국을 만들겠다는 선포를 했다"며 "한국당은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를 소집해 면밀하게 따져보겠다"고 말했다.<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은 5일, 정부가 시민단체에서 일한 경력을 공무원 호봉에 반영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문재인 정부가 드디어 시민단체 공화국을 만들겠다고 선포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를 소집해 인사혁신처가 전날(4일) 발표한 공무원 보수규정 등에 대해 따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불법시위를 했던 단체 활동 경력까지 공무원 호봉으로 인정해주는 나라가 문재인 대통령이 말하는 ‘나라다운 나라’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반문하며 “인사혁신처장은 불법시위를 주도한 시민단체 경력까지 공무원 호봉에 반영하고자 하는 사유에 대해 명확히 설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함진규 정책위의장도 정부의 시민단체 경력을 공무원 호봉으로 인정하는 것을 ‘코드인사’, ‘도 넘는 제식구 챙기기’로 규정하며 “일반 공무원들 사기가 떨어지는 소리를 듣지 못하는 것 같다. 인사혁신처는 공무원 보수 개정안을 원점 재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외에도 권성동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시민단체 출신에게 공무원 호봉을 부여하겠다는 것은 지금 공무원 제도의 근간을 해체하는 것으로 헌법규정 위반”이라며 “결국 문 대통령을 지지한 사람들에게 자리를 내준 것”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