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로봇개발업체 로보티즈의 지분 10.12%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향후 글로벌 로봇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로보티즈 홈페이지>

[시사위크=최수진 기자] LG전자가 로봇 사업에 속도를 낸다. 국내 로봇개발업체인 ‘로보티즈(Robotis)’의 지분을 취득한 것. 로봇 사업을 미래성장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취지로 풀이된다. LG전자는 최근 공항 안내 로봇 등을 출시하며 로봇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12일 LG전자는 로봇개발업체 로보티즈의 지분 10.12%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향후 글로벌 로봇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LG전자는 최근 로보티즈가 실시한 유상증자에 참여, 보통주 1만9,231주를 취득했다. 약 90억원 규모다. 로보티즈를 기반으로 로봇 사업에 가속도를 낼 전망이다. 

로보티즈는 1999년 설립된 업체로, 제어기·센서모듈 등 하드웨어와 모듈 관리 프로그램·로봇 구동 소프트웨어들을 출시하고 있다. 로봇솔루션, 교육용 로봇 분야에서 가진 로보티즈의 시장 경쟁력이 LG전자가 투자를 결정한 이유다.

로보티즈는 1999년 설립된 업체로, 제어기·센서모듈 등 하드웨어와 모듈 관리 프로그램·로봇 구동 소프트웨어들을 출시하고 있다. 사진은 로보티즈의 전문가용 로봇. <로보티즈 홈페이지>

특히, 로보티즈의 핵심 기술은 로봇의 관절 역할을 하는 기술인 ‘엑추에이터’다. 해당 기술은 로보티즈가 독자 개발한 것으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도 공급하고 있다. 로봇의 유연성을 높이고 활동 반경을 넓게 해주기 때문에 로봇의 진화에 반드시 필요한 기술이기도 하다.

LG전자는 이번 지분 취득 외에도 지속적으로 로봇 사업 및 기술 혁신에 속도를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지난 9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CES 2018에서는 새로운 로봇 3종을 공개했다. 지난해에는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에스지로보틱스’와 협력한 바 있다. 로봇 사업이 인공지능, 자율 주행 등에도 사용될 수 있는 만큼 시장 선점에 속도를 높이는 행보다. 로봇 사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것이 LG전자의 입장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