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2’ 2회, tvN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 갱신

[시사위크=송희담 기자] 나영석 PD의 흥행 신화는 어디까지일까. ‘윤식당2’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윤식당2’ 2화는 tvn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다.

tvN ‘윤식당2(연출 나영석)’ 2화는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14.8%, 최고 시청률 18.2%로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tvN 예능 시청률 중 최고 기록이었던 tvN ‘삼시세끼 어촌편1’ 5화의 14.2% 기록을 넘어선 수치다.

이날 ‘윤식당2’ 2화에서는 메인셰프 윤여정을 중심으로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등이 좌중우돌하며 한식당을 운영하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특히 신메뉴로 ‘잡채’를 내놔 해외 손님들의 입맛과 시선을 사로잡는 모습이 흥미진진하게 담겨 시청자들은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로써 나영석 PD는 흥행 불패 신화는 또 다시 이어가게 됐다. 나영석 PD는 KBS에서 2012년 CJ E&M으로 자리를 옮긴 후 자신만의 사단을 구축해 히트 프로그램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꽃보다남자’ 시리즈를 시작으로 ‘삼시세끼’, ‘신서유기’, ‘신혼일기’, ‘윤식당’, ‘알쓸신잡’, ‘신서유기 외전’까지 예능을 모두 성공시켰다. 특히 그가 내놓은 힐링을 기반으로 한 여러 예능 포맷은 새로운 예능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