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거점 지역을 돌며 사실상 '지방선거 출정식'을 갖고 있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6일, 서울과 강원지역을 방문해 지방선거 필승을 다질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15일 한국당 부산시당 신년인사회에서 인사하는 홍준표(사진 가운데) 대표와 이헌승(사진 왼쪽) 부산시당 위원장, 서병수(사진 오른쪽) 부산시장.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6일, 서울과 강원지역을 찾아 사실상 ‘지방선거 출정식’을 가질 예정이다. 그동안 홍준표 대표는 대구·경북·충남·대전·세종·충북·경남·부산·울산 등을 차례로 돌며 ‘지방선거 필승’과 당력 집중을 강조했다.

특히 홍 대표는 주요 거점 지역별 당원협의회 신년인사회에서 문재인 정부 정책 비판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 ‘6월 지방선거=정권 심판론’ 프레임 짜기에 주력했다. 이와 관련해 홍 대표는 전날(15일) 부산시당 신년인사회에서 “우리는 하나가 돼 사회주의 경제체제를 통해 사회주의 국가를 만들려고 하는 좌파 문재인 정권을 척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때문에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케이터틀과 강원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각각 열리는 서울시당, 강원도당 신년인사회에서도 홍 대표는 지방선거 필승을 강조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시장 및 강원도지사 후보 물색에도 적극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당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된 홍정욱 전 의원은 불출마를 선언했고, 강원지사 후보 역시 권성동·황영철 의원 등이 물망에 오르고 있으나 현재까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