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서 "개혁적보수는 빨갱이 장사 안한다"… 홍준표 맹폭하기도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이 23일 바른정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이 23일 "대한민국 보수는 광주에 사과해야 한다"라며 호남 민심 달래기에 나섰다.

호남이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개혁신당(가칭)에 환영만 하지 않는 이유로는 바른정당의 '햇볕정책'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거론되고 있다. 이같은 비판적 시각을 '5·18 정신'에 대한 영남보수의 사과로 극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바른정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대한민국 보수가 김대중 전 대통령을 빨갱이로 몰고, 광주민주항쟁도 빨갱이로 모는 것에 대해 반성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특히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맹폭했다. '빨갱이 장사'를 하는 홍 대표와 바른정당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하 최고위원은 "홍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출범하자마자 주사파 정권이라고 했다"며 "어제 신년 기자회견에서 주사파 정권에 사회주의 정권이라는 비판을 했는데 올 지방선거도 빨갱이 몰이로 선거를 치르고자 하는 계산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홍 대표의 빨갱이 장사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국민들에 의해 심판될 것"이라며 "이런 빨갱이 장사는 대한민국의 적폐고 낡은 보수의 적폐다. 개혁보수는 빨갱이 장사를 안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여전히 많은 극우들은 김대중 전 대통령을 빨갱이에 비유해 5·18 당시 북한 군대가 들어와서 선동했고, '임을 위한 행진곡'이 김일성 찬양곡이라고 매도한다"라며 "개혁보수는 빨갱이 장사 안 하고 정정당당하게 정책경쟁으로 승부하겠다"고 거듭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