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정부여당을 향해 연일 '색깔론' 공격에 나서고 있다. 한국당의 이 같은 전략은 올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사실상 정부여당에 '기울어진 운동장'을 극복하기 위한 방책으로 보인다. 사진은 2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색깔론' 공격에 나선 김성태 원내대표.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 필승무기로 ‘색깔론’을 꺼내들었다.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일이 한달 여 앞으로 다가왔지만 ‘인물난’에 시달리는 한국당이 낸 고육지책으로 보인다.

당초 한국당은 정책선거를 표방했으나 정책 개발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다소 걸릴 것으로 보여 당분간 색깔론 공격이 이어질 전망이다.

한국당은 평창동계올림픽 준비 과정에서 남북 교류가 진행 중인 상황을 두고 ‘평양 올림픽’으로 규정하는 등 색깔론으로 정부여당을 공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방선거 대비 ‘집토끼’ 단속에 집중하겠다는 계산으로 보인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23일,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 등 북한예술단 사전점검단의 방남 당시 남측의 의전 방침에 대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 무슨 특별한 관계이기에 정상외교도 아닌데 급을 뛰어넘는 의전에 우리 국민은 아연실색하고 있다”며 “현송월 단장이 나타나면 우리 정부는 레드 카펫을 깔아주느라 정신없는 1박 2일이었다”고 색깔론으로 혹평했다.

홍문표 사무총장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북한 사전점검단이 공연장 후보 중 한 곳으로 둘러본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며 “북한이 체제 선전 연출을 위해 예술단을 파견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1974년 8월 15일 재일교포 문세광의 ‘육영수 피살 사건’이 벌어진 국립극장을 북한이 공연장으로 선택해 체제 선전장으로 활용할 것이라는 게 홍 사무총장 주장의 요지다.

이에 앞서 홍준표 대표도 지난 8일부터 2주간 전국 주요 시도당 신년인사회에서 정부의 경제정책을 ‘사회주의식 배급체제’로 규정하는 한편, 헌법개정 방침에 대해서도 ‘좌파사회주의 경제체제’라며 색깔론 비판에 전념했다.

◇ ‘철 지난 색깔론’ 꺼내든 속내는

한국당의 색깔론 공격에 대해 정부여당은 일제히 반발했다. 청와대는 23일 한국당의 ‘평양 올림픽’ 주장에 대해 “낡은 딱지를 붙이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며 “평창 올림픽은 평화 올림픽”이라고 정면 반박했다.

청와대는 박수현 대변인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해도 한반도에는 일촉즉발의 긴장이 감돌았다. 올림픽 성공은 고사하고 제대로 개최할 수 있을까 하는 우려도 높았다”며 “문재인 정부의 '대화를 통한 한반도 위기 해소' 노력은 북한의 올림픽 참가로 이어졌다"고 반박했다.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한국당이 연일 ‘아니면 말고식’ 정쟁으로 평창올림픽 변질시키기에 여념이 없다”며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이 아닌, 색깔론 덧씌우기 올림픽으로 만들기 위한 한국당의 공세는 어처구니없는 내로남불”이라고 꼬집었다.

그럼에도 한국당은 연일 정부여당에 대해 색깔론 공격을 이어가고 있다. 홍준표 대표는 6월 지방선거를 “이번 지방선거는 대한민국을 망치는 문재인 정권의 좌파 폭주에 맞서 국민 여러분의 삶을 지키는 선거”라고 규정하며 색깔론으로 정권 심판론을 주장하는 모양새다. 한국당은 이를 통해 ‘인재난’에 시달리는 불리한 지방선거판을 뒤집어 보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23일 한국당 소속 지방의원이 절반 이상인 강원도의회는 평창올림픽의 평화올림픽 실현을 주장하는 결의문 채택에 나섰다. 이외에도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등 야권에서도 철 지난 색깔론을 경계하는 목소리를 제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