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밀양 화재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사항을 브리핑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전 밀양 세종병원 화재 관련 긴급 수석보좌관 회의를 열고, 피해자들에 대한 의료조치와 사고수습에 범정부 차원의 지원을 당부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구조된 인원에 대해 필요한 의료조치를 취하여 추가 사망자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만전을 기할 것”과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화재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복합건물에 대한 화재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며 인명 및 재산피해의 조기 수습을 위해 범정부 차원의 역량을 총결집해 지원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생명유지장치 등의 작동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는지 등 면밀히 살펴서 사망원인을 신속히 파악함으로써 가족들이 혼란스럽지 않도록 할 것과 이송한 중환자들도 인근 병원에서 이런 장비의 지원에 어려움이 없도록 조치할 것”을 당부했다.

밀양 세종병원 화재는 이날 오전 7시 30분 경 발생했다. 오전 11시 50분 기준 사망자는 총 33명이며 부상자는 70여 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사건 발생 후 청와대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을 중심으로 NSC를 가동해 현황을 파악했고 수보회의를 통해 대통령에게 직접 보고됐다.

현재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소방청장이 현장에 급파된 상황이며, 범정부 지원단과 이낙연 국무총리도 현장으로 곧 떠날 예정이다. 이날 특별한 공개일정을 잡지 않은 문 대통령도 밀양행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

이와 관련 청와대 관계자는 “대통령이 현장을 방문하는 것은 초기 조치의 측면이 있고, 아니면 사후 피해자 위로 등을 위해 가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며 “문 대통령은 행안부 장관과 통화 후 현장상황 판단에 따라 (방문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