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통합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는 것으로 결정됐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찬식 기자]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추진위원회(통추위) 인선이 28일 확정됐다. 통추위는 오는 29일 첫 전체회의를 열고 정강정책 및 비전, 당 조직 등 통합논의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예정이다.

바른정당의 발표에 따르면, 위원장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공동으로 맡는다. 통합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빠른 인선이 이뤄졌다. 또한 각 분과별로 국민의당 통합찬성파 의원들과 바른정당 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1대 1 동수로 들어가도록 조율됐다.

먼저 인재영입위원회는 국민의당 김중로 의원과 이동섭 의원, 바른정당 정병국 의원과 이혜훈 의원이 맡게 됐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인재영입위원회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기획조정분과위원회에는 국민의당 이언주, 권은희, 이태규 의원과 바른정당 이학재, 오신환, 정운천 의원이 포진했다. 당 사무국 조직과 운영의 틀을 만들 총무·조직분과위원회는 국민의당 김관영 사무총장과 바른정당 김성동 사무총장 등 양당 사무총장이 맡는다.
 
당의 노선을 결정할 정강정책·당헌당규분과위원회는 국민의당 채이배 의원과 바른정당 지상욱 의원이 맡는다. 중도와 보수, 대북노선 등 양당의 이견을 얼마만큼 좁힐 수 있느냐가 핵심 관건이다. 정치개혁·비전분과위원회는 국민의당 오세정 의원과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위원회의 공식 홍보창구인 대변인에는 국민의당 신용현 의원과 김수민 의원, 바른정당 유의동 의원과 민현주 전 의원이 임명됐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