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일,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하며 특정 언론사의 취재 거부 방침을 밝혔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일,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부터 MBN은 당사 부스 빼고 당사출입 금지, 취재거부, 전 당원들에게 시청거부 하도록 독려하겠다”고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홍 대표의 이 같은 반응은 MBN에서 이날 류여해 전 최고위원이 '홍 대표로부터 성희롱을 당했다'는 내용을 온라인 기사로 전한 것에 따른 보복 조치로 보인다. 현재 해당 기사는 삭제된 상태다.

홍 대표는 “MBN에서 내가 류 전 최고위원을 수년간 성의롱 했다고 보도했다”며 “류 전 최고위원을 안것은 지난 4월 대선 당시 적반하장 방송 출연할 때부터인데 어떻게 수년간 성희롱을 했다는 보도를 할수 있냐”고 반문했다.

이어 “(류 전 최고위원을) 성희롱 한 일도 없고 34년 공직 생활동안 여성스캔들 한번 없는 나를 이런 식으로 음해하는 가짜 언론은 더이상 두고 볼 수 없다”면서 MBN에 대해 당사 출입금지 방침 등을 밝혔다.

그러면서 MBN을 지목해 “SNS에만 가짜뉴스가 있는 것이 아니라 종편에도 가짜뉴스가 범람하고 있다”며 “더 이상 참고 볼수가 없어 오늘부터 한국당에서는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한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진행된 신임조직위원장 임명식이 진행되기 직전 해당 언론사를 향해 "오늘부로 출입을 금지한다. 기자도 철수하라"며 취재 거부 의사를 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