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박영선, 집권남용"… 하태경 "최문순 지사, 경고대상"

평창 동계올림픽동안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과속 행보로 논란을 빚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29일 강원도청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성화도착 환영행사'에서 올림픽 홍보대사 최문순 도지사 등이 성화를 밝히고 있는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 동안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과속 행보로 논란을 빚고 있다.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박영선 의원은 출입통제구역에 들어가며 '특혜' 논란을 불러일으켰으며, 강원지사 3선에 도전하는 최문순 지사는 동계아시안게임 남북 공동개최, 북한 마식령 스키장 활용 등을 주장하며 야권으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박 의원을 향해 "올림픽 선수가 금을 밟으면 실격인데 이런 정치인도 실격돼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김 의원은 "박 의원이 이번 출입금지구역에 갔던데 대해 사과를 하지 않으면 형사고발할 계획"이라며 "죄명이 업무방해·직권남용·위계위력 이용·김영란법 위반 등 무려 4가지"라고 지적했다.

이어 "도대체 무슨 짓을 해서 거기 얼굴을 들이밀 생각을 하냐"며 "그게 다 위계위력을 이용한 것이고 맨날 적폐수사해서 우리를 잡아가는 것도 집권남용, 직무유기"라고 강조했다.

앞서 박 의원은 지난 16일 스켈레톤 종목에서 윤성빈 선수가 금메달을 딴 경기에서 선수 가족도 입장할 수 없는 출입통제구역에 들어가면서 특혜 논란을 빚었다. 이에 평창 조직위는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회장이 박 의원 등을 통제구역까지 안내했다고 해명했으며 박 의원도 논란이 불거진 것에 대해 사과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동계아시안게임 남북 공동개최를 제안한 최문순 강원지사를 강력 비판했다.

하 위원은 이날 전북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 신중론을 강조한 가운데 성급하게 동계아시안게임 남북 공동개최를 제안한 최 지사에 대해 단호한 경고를 내려야 한다"고 밝혔다.

하 위원은 "남북한이 공동개최를 하기 위해서는 북한의 비핵화선언이 우선돼야 하는데 아마도 최 지사는 북한이 비핵화가 된 것으로 착각을 하는 모양"이라며 "대통령과 상의도 없이 발언한 최 지사야말로 경고 대상"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만약 최 지사의 제안을 북한에서 덜컥 수용한다고 발표한다면 대통령이 감당해야 하는 일이 벌어질 것"이라며 "최 지사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는 경거망동에 대해 대통령은 단호한 경고를 내려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지사는 이날 오전 TBS 라디오 인터뷰에서 동계아시안게임 남북 공동 개최 추진을 주장하며 "북쪽에 마식령 스키장이 잘 지어져 있어 서로 돈을 별로 안들이고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