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검찰의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 수사에 대해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사진은 20일 국회 본회의에 참석한 권성동, 염동열 한국당 의원. 권 의원과 염 의원은 '강원랜드 채용 비리 의혹'으로 검찰의 수사 선상에 올라와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검찰이 ‘강원랜드 채용비리 외압 의혹’ 수사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자유한국당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검찰의 수사에 대해 불편한 기색도 감추지 않았다. 한국당의 이 같은 반응은 검찰 수사 대상에 소속 의원들이 포함됐기 때문이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은 20일, 강원랜드 교육생 채용비리 사건에 연루된 권성동·염동열 한국당 의원의 전·현직 보좌관 등 10명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이날 검찰은 국회 의원회관 염동열 의원 사무실을 찾아 개인 서류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의 수사에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과잉 정치보복 수사’라고 성토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의원총회에서 “검찰이 오로지 한국당 국회의원을 때려잡는 데만 혈안이 돼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엄청난 과잉 정치보복 수사가 하루도 그치질 않는다. 누구를 위한 검찰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꼬았다.

김 원내대표는 또 “20대 국회 이후 한국당 의원은 선거법 위반으로 이미 5명이 의원직을 상실했다. 그렇지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선거법 위반 사례로 단 한명도 의원직 박탈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면서 “어느 단체나 조직에서든 한국당 의원과 관련된 문제제기 의혹만 있으면 검찰은 만사를 제쳐두고 신속한 수사를 일삼고 있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한국당 관계자도 검찰 수사에 대해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한국당 소속 한 의원실 관계자는 20일 <시사위크>와의 통화에서 “강원지역 취업난으로 인해 강원랜드 취업을 부탁한 것 뿐인데 검찰이 너무 과도하게 나서는 것 같다”며 “만약 민주당 의원들이 강원랜드 취업을 부탁했다면 검찰이 이렇게 할 수 있었을 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