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7일, 문재인 정부의 북핵대응 정책을 '위장평화 쇼'로 규정하며, 당 차원의 북핵폐기 특위 가동을 예고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7일, 문재인 정부의 북핵해결 방안을 ‘위장평화 쇼’로 규정하는 한편, 당 차원의 북핵폐기 특위 가동으로 정부 정책 대안 제시에 나설 뜻을 밝혔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서 “문(재인) 정권은 김영철(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을 한국으로 불러들여 북핵동결과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개발 중단을 내세워 북핵문제를 임시 방편으로 해결하려고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 같이 주장했다.

홍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북핵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이것은 2000년 6월 DJ(김대중 전 대통령)가 평양에서 남북정상회담 쇼를 하고 서울에 와서 '한반도에서 이제 전쟁은 없다’라고 5000만 국민들을 속인 희대의 위장평화 쇼와 궤를 같이 한다”면서 힐난했다.

이어 “미국의 입장에서도 당장은 북핵문제의 긴박성을 피해 갈수 있으니 일견 동의 할수 있는 것 일수도 있고 문(재인) 정권의 입장에서는 북핵폐기의 전단계라고 강변 하면서 큰성과라고  대국민 사기쇼를 할수 있으니 북핵 동결과 ICBM 개발 중단을 북핵 해결의 최종 목표로 협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부연설명했다.

홍 대표는 이 같은 설명에 이어 “한국당은 이러한 2000년 6월 DJ에 이어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 하는  문 정권의  위장 평화 쇼를 극력 저지 할 것”이라며 “북핵을 이고 끊임없는 협박과 공갈에서 살아야 하는 5000만 국민들을 구하기 위해  국제사회 공조와 굳건한 한·미·일 동맹으로 북핵을 폐기하고 자유 대한민국을 지킬 것”이라며 당 차원의 북핵폐기 특별위원회 가동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