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충남지사의 수행비서 성폭행 의혹 사건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의 수행비서 성폭행 사건이 일파만파 커지는 가운데, 청와대에서도 관련 내용과 민주당의 후속조치에 대한 상황보고가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다.

6일 취재진과 만난 청와대 관계자는 “어제 관련 보도가 있었고, 민주당이 어떠한 후속조치를 취했는지 상황보고가 있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다만 별도의 입장발표를 하진 않겠다는 방침이다. 개별사건에 대해 청와대가 입장을 발표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는 점에서다.

이 관계자는 “입장을 발표할 계획은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미투운동에 대해) 입장을 강하게 피력했다. 그 이후에 발생하는 개별 사건은 (문재인 대통령이) 말했던 메시지에 (입장이) 다 포괄돼 있는 것”이라고 갈음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26일 수석보좌관 회의 발언을 통해 미투운동을 적극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아울러 수사기관에 피해자의 형사고소 의사를 확인하고, 친고죄 조항이 삭제된 2013년 6월 이후의 사건에 대해서는 고소가 없더라도 적극적인 수사에 착수할 것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곪을 대로 곪아 언젠가는 터져 나올 수밖에 없었던 문제가 이 시기에 터져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미투 운동을 무겁게 받아들인다. 피해사실을 폭로한 피해자들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며, 미투 운동을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자인 남성이 약자인 여성을 힘이나 지위로 짓밟는 행위는 어떤 형태의 폭력이든, 어떤 관계이든, 가해자의 신분과 지위가 어떠하든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라며 “부끄럽고 아프더라도 이번 기회에 실상을 드러내고,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었다.

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경찰은 내사 2건, 사실관계 확인 8건 등 총 10여 건의 미투운동 관련 사건을 현재 수사 중이다. 전날 안희정 지사의 성폭행 의혹이 <JTBC> 보도를 통해 추가로 제기되면서 6일 충남경찰청이 ‘인지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