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오전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일원에 마련된 박수현 예비후보의 캠프에 안 충남지사와 함께 찍은 모습의 현수막이 설치돼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문재인의 입 안희정의 친구’라는 슬로건으로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 선거운동을 했던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안희정 충남지사의 성폭행 파문 이후 선거운동을 중단했다. ‘포스트 안희정’을 내걸었던 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들도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박수현 예비후보는 6일 ‘충남도민께 올리는 글’을 통해 “너무나 충격적이다.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라며 “피해당사자가 얼마나 고통 속에 힘들어 했을지 진심으로 위로 드린다. 도민들께서 받은 상처에 어떻게 사죄드릴지 가슴이 먹먹하다. 도청 공무원 가족의 참담함도 눈에 밟혀 차마 위로의 말씀도 드리지 못하겠다”고 해당 사건에 대한 심정을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안희정 지사의 친구이기에 더욱 고통스럽다. 모든 것이 무너지는 안타까움”이라며 “이 시점부터 도지사 예비후보로서의 모든 선거운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일단 선거운동을 잠정중단하고 충남 지역을 돌며 여론을 수렴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는 “어떻게 해야 충남도민께 사죄드릴 수 있을지 성찰하겠다. 그러한 내용과 방법에 결심이 서면 말씀을 올리겠다”며 “상상하기조차 어려운 피해당사자의 아픔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위로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