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 계열사 5곳이 중소기업을 상대로 입점 상담회를 연다. <롯데>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롯데 유통부문 BU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입점 상담회를 연다.

이번 상담회는 오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롯데홈쇼핑 주최로 열린다. 이외에도 백화점, 마트, 슈퍼, 하이마트 등 롯데 유통 계열사가 참여한다. 참여 업체에게는 5개 롯데 유통 계열사의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총 150개 참여 업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은 중소기업 유통센터 ‘아임스타즈’ 홈페이지 내 ‘MD공개소싱’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해당 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기업 소개서, 참가 신청서 등을 양식에 맞춰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 업체는 오는 21일 ‘아임스타즈’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통보도 할 예정이다.

상담회에는 기존 5개 롯데 계열사에 입점돼 있는 업체를 포함해 총 200개 업체가 참석한다. 식품, 의류, 가전 등 롯데 계열사 MD들이 기업 특성에 따른 1대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규 업체에게는 5개 롯데 유통 계열사 중 최적의 판로 컨설팅 및 동시 입점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또 기존 입점 업체 50개사의 히트상품 전시관을 운영한다. 기존 입점 계열사 외에 타계열사 간 입점 지원 교류도 펼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사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대규모 입점 상담회를 기획하고 참여 기업들을 모집하게 됐다”며 “참여 기업들이 다양한 유통 채널에 대해 파악하고, 입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