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2차 검찰 출석을 앞두고 "부인 있는 남자가 다른 여자들과 성적 관계가 있었다면 그것 자체로 이미 폐지됐지만 범죄였던 간통이 아닌가. 당당하지 못한 일"이라고 꼬집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력 의혹'에 대한 해명을 두고 “부인 있는 남자가 다른 여자들과 성적 관계가 있었다면 이미 폐지됐지만 범죄였던 간통이 아닌가. 당당하지 못한 일”이라고 말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틀 통해 “남녀간의 애정행위라면 ‘미투 운동’ 대상은 안되겠죠. 그런데 그 남녀가 지휘·복종의 관계라면 애정행위라고 하기에는 억지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다”면서 이 같이 지적했다.

홍 대표의 이 같은 지적은 앞서 안 전 지사가 소속 직원 2명을 성추행·성폭행한 혐의로 피소된 뒤 “(성관계는) 자연스럽게 이뤄졌다. (성관계 과정에서) 위력이나 강압은 없었다”는 등의 입장을 밝히면서 제기됐다. 홍 대표는 안 전 지사 성범죄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대학 후배이고 개인적으로도 친해서 말하기가 곤혹스럽다”고 즉답을 피한 바 있다.

하지만 안 전 지사의 입장이 방어태세로 돌아서자 “부하를 성적대상으로 삼았다는 것 자체가 위력에 의한 간음이 된다는 것은 법학 통론을 처음 읽는 법과대학 1학년생도 아는 상식”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 전 지사를 겨냥해 “현명하게 대처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