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으로 복귀한 안철수 위원장은 19일 지방선거 후보로 찾는 인재상에 대해 '깨끗하고 유능한 인재'를 내세웠다.

안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각 계 대표자와의 인재영입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저희들이 바라는 인재는 바로 깨끗하고 유능한 인재"라며 "그것이 바로 우리 바른미래당의 지방정부 상에 맞는 인재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바른미래당이 만들고자 하는 지방정부는 바로 깨끗하고 유능한 지방정부"라며 "지금 거대 양당들이 제대로 잘 하지 못하는 현재의 민생 문제와 미래에 대한 대비에 중점을 둔 지방정부를 저희들은 꿈꾸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널리, 사회 각 영역에서의 인재들을 찾고 각 지역의 인재들을 찾겠다"라고 덧붙였다.

안 위원장은 전날 기자간담회에서도 깨끗한 인재상을 강조한 바 있다. 그는 "바른미래당은 새로 태어난 정당, 미래를 책임지는 정당인만큼 다른 두 당에 비해 훨씬 엄정한 기준으로 인재를 영입하고자 한다"며 "어떤 인재에 대해 그 사람이 문제가 없는지 여러 가지로 검증하고 본인 스스로 문제가 없다는 서약을 하도록 하고, 만약 추후에 문제가 발견되면 전적으로 당 결정에 따르겠다는 '클린서약'을 받을 생각"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여성, 청년, 대학생, 노인, 장애인, 다문화 등 각 분야의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안 위원장은 계속해서 지역위원장들로부터 인재를 추천받고 또한 각 시‧도당을 통해 인재를 발굴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