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이 올해 첫 ‘bhc 히어로’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심복수 씨와 기호진 씨를 선정하고 감사의 뜻으로 상장과 부상을 전했다. < bhc>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bhc치킨이 올해 첫 ‘bhc 히어로’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심복수 씨와 기호진 씨를 선정하고 감사의 뜻으로 상장과 부상을 전했다.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대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사회 공헌활동이다.

심복수 씨와 기호진 씨는 시민들과 힘을 모아 교통사고를 당한 여대생의 생명을 살려 우리 사회에 훈훈함을 안겨주었다.

사건은 지난 2일 밤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경기도 광명시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던 여대생은 달리던 택시에 치어 차량 아래에 깔리는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다. 인적이 드문 현장을 지나가던 택시 운전사인 심복수 씨와 업무를 마감하고 퇴근에 나선 카페 매니저 기호진 씨는 경찰관의 구조현장을 보고 가던 길을 멈추고 구조에 동참해 함께 택시를 들어 올려 생명을 구조했다.

심복수 씨는 “처음엔 차를 들어올리기 힘들었지만 다시 서로 구령을 맞춰서 들어 올렸다”며 “생명이 위급한 상황이라면 누구나 그렇게 했을 것이다.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관심과 격려를 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bhc치킨 허명수 상무는 “위급한 상황에 시민들의 하나 된 마음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알게 되었다”며 “바쁜 생업으로 그냥 지나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용기를 낸 심복수 씨와 기호진 씨에게 큰 감동을 받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지난해부터 bhc만의 사회공헌 활동인 ‘BSR’을 진행하고 있다. ‘BSR’은 우리 사회 구석구석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해바라기 봉사단&엔젤’을 비롯해 ‘bhc 히어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bhc치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숨어 있는 영웅들을 찾아 이들이 보여준 선행과 용기를 널리 알리고자 ‘bhc 히어로’를 지속적으로 선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