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17주기를 하루 앞둔 20일 범현대가 식구들이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한남동 자택에 모습을 드러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17주기를 맞아 범현대가가 모처럼 한자리에 모였다.

21일 재계에 따르면 정주영 명예회장 제사 전날인 20일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자택에는 범현대가 집결했다. 정 명예회장의 차남인 정몽구 회장을 포함해 6남인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또 7남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 8남 정몽일 현대기업금융 회장도 모습을 드러냈다.

‘3대’도 모습을 비췄다. 장손인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외에도 정문선 현대비앤지스틸 부사장이 자리했다. 또 형제인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과 정교선 현대백화점 부회장도 나란히 모습을 보였다.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과 노현정 전 아나운서의 남편인 정대선 현대BS&C 사장도 나타났다.

이날 역시 범현대가 집안 행사 때마다 가장 많은 화제를 불러 모으는 노현정 전 아나운서도 참석했다. 옥색 한복 위 청록색 롱자켓을 입고 등장한 노 전 아나운서는 올림머리를 한 단아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조카인 정몽국 전 한라그룹 회장과 정몽원 현 한라그룹 회장, 정몽진 KCC 회장, 정몽열 KCC건설 사장 등도 모습을 보였다.

범현대가가 한자리에 모인 건 지난해 8월 16일 정 명예회장의 배우자인 변중석 여사 10주기 이후 약 7개월 만이다. 정 명예회장의 제사는 2015년까지는 서울 종로구 청운동에 위치한 고인의 생전 자택에서 지내왔다. 하지만 2016년부터는 정몽구 회장의 자택에서 치러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