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자당 소속 현직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잇따라 수사선상에 오른 것에 대해 ‘선거를 위한 한국당 씨 말리기 칼춤’, ‘검·경 사냥개를 앞세운 덮어씌우기 수사’ 등 원색적 표현을 써서 거칠게 비판했다. 사진은 지난 19일 김성태 원내대표 등 한국당 원내지도부가 김기현 울산시장의 측근 비리 의혹 수사와 관련해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을 항의 방문한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 ‘사정 꽃샘추위’에 시달리고 있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한국당 소속 현직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잇따라 수사선상에 올랐기 때문이다. 한국당은 검·경(검찰·경찰) 수사선상에 소속 지방단체장이 오르내린 것을 두고 ‘선거를 위한 한국당 씨 말리기 칼춤’, ‘검·경 사냥개를 앞세운 덮어씌우기 수사’ 등 원색적 표현으로 거칠게 비판했다.

21일 한국당과 사정당국 등에 따르면 한국당 소속 나동연 경남 양산시장이 업무추진비 일부를 현금화 해 사적으로 유용했다는 의혹을, 송도근 사천시장은 뇌물수수 혐의를 받고 있다. 김기현 울산시장의 경우 측근 비리로 지난 16일 울산시청이 압수수색 대상에 올랐다.

홍준표 대표는 김기현 시장 측근이 경찰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은 것에 대해 “선거를 앞둔 울산시장을 음해하려는 작태”라고 거세게 비판했다. 홍 대표는 지난 17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검찰만 정권의 사냥개 노릇을 하는 줄 알았는데 경찰도 이제 발벗고 나선 것을 보니 검·경 개혁 방향을 어떻게 잡아나가야 할지 갈피를 잡을 수 없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를 포함한 원내지도부 역시 지난 19일 김기현 시장 측근에 대한 경찰 체포영장 발부에 항의하는 차원에서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을 방문했다. 이들은 이날 항의방문에서 “야당 탄압용 압수수색, 소환조사가 일상이 되어버린 법의 폭력을 강력 규탄한다”며 “공권력이 정권의 앞잡이가 돼 한국당을 겨누고 있는 지방선거용 야당말살 공작은 반드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21일 “민주당과 결탁해 야당파괴공작을 자행한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을 즉각 구속 수사하라”고 주장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경찰이 민주당과 결탁해 김기현 시장을 낙선시키기 위해 기획 압수수색을 했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언론을 통해 만천하에 드러났다”면서 이 같이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