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26일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성추행 추가 제보가 공개돼 곤혹스런 상황에 놓였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성추행 폭로까지 이어졌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수행비서였던 김지은 씨와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여직원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 갈림길에 놓인 가운데 피해 사례가 잇따라 공개되면서 곤혹스러운 상황에 몰렸다.

제보를 공개한 쪽은 ‘김지은과 함께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영장실질심사를 하루 앞둔 25일 피해 여성 2명의 제보 내용이 담긴 입장자료를 배부했다. 해당 모임은 지난 대선 당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경선 캠프에서 활동한 구성원들이 성폭행 사건 관련 김지은 씨를 돕기 위해 결성됐다.

‘김지은과 함께하는 사람들’에 따르면, 여성 A씨는 엘리베이터에서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강제 포옹을 당했다. 당시에 대해 A씨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저를 너무 빤히 쳐다봐서 민망하다고 말했지만, 시선을 거두지 않고 ‘예쁘다’고 말하며 어깨를 잡고 자신 쪽으로 끌어당겨 안았다”면서 “이후 개인적인 텔레그램 메시지를 받기도 했고, ‘아가야’라는 호칭을 사용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여성 B씨에 대한 성추행은 식사자리에서 벌어졌다. B씨는 ‘김지은과 함께하는 사람들’을 통해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저보고 옆자리에 앉으라고 해서, 조금 긴장해 다리를 한쪽으로 모으고 불편하게 앉았더니 ‘편하게 앉아’라고 말하며 허벅지 안쪽을 손으로 찰싹 소리가 날 정도로 쳤다”고 전했다. “평소 빤히 쳐다보거나 손과 손목을 잡는 일이 많았다”는 사실도 덧붙였다.

문제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로부터 성추행 피해를 입은 여성은 이보다 더 많다는 점이다. ‘김지은과 함께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동의하에 두 사람의 제보를 공개한다”면서 “두 사례 외에도 추가로 접수된 피해 사례들도 있다”고 밝혔다. 다만 신원 노출을 우려해 동참 의사만 밝혔다는 것이다. 

앞서 검찰은 도주와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는 판단 하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는 두 차례 검찰 조사에서 “합의에 따른 성관계”를 주장하며 “업무상 위력이나 강제성은 없었다”고 진술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