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피해 직원 폭로에 재조사 착수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아모레퍼시픽 계열 브랜드인 이니스프리에서도 ‘미투 파문’이 불거졌다. 이니스프리는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직원에 보직해임의 조치를 내렸다가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내부 반발이 이어지자 재조사에 착수했다.

6일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이 사건은 직장인 익명커뮤니티앱인 ‘블라인드’에 글이 올라오면서 외부에 알려졌다. 이니스프리 직원으로 추정되는 글 작성자 A씨는 남직원 B씨의 성추행 사실을 폭로하고 사측의 징계 내용에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논란의 내용을 정리하면 이렇다.

A씨는 남직원 B씨가 직원들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일상적으로 했고, “워크숍에선 노래방 안 가려고 한 여직원들 오게 해 결국 성추행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이 사건에 대한 회사 차원의 조사가 시작된 후에는 피해 경험에 대한 적극적인 진술도 했다고 설명했다.

A씨는 “대표가 바뀌고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느껴 (진술에) 용기를 냈다”고 덧붙였다. 또 대표이사가 전사메일로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에 강력한 후속조치를 기대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A씨는 그말에 기뻐했던 자신이 어리석었다고 토로했다. 사측의 징계가 보직해임 선에서 마무리됐기 때문이다. 이니스프리는 피해 직원를 보호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B씨를 팀에서 이동시키는 조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피해 직원들이 언제든 해당 남직원과 마주칠 수 있는 상황에 놓여있다며 최선의 징계 조치였는지에 대해 반문했다.

이같은 글이 올라온 후, 이니스프리 측은 재조사에 착수했다.

이에 대해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블라인드에 올라온 내용을 확인한 후, 재조사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일단 좀 더 조사를 해봐야 하는 만큼 현재로서 드릴 말은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