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지도부는 16일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측근으로 불리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집중 비판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바른미래당 지도부는 16일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측근으로 불리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집중 비판했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민주당 당원의 댓글조작 사건이 온 나라를 불태우고 있다"며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비리 덩어리가 국민을 현기증 나게 하더니 이제는 댓글조작 사건이 나라를 뒤흔들면서 국민을 멀미 상황까지 몰고왔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 사건은 민주당의 주장처럼 개인의 일탈행위가 아니고 대선 전에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주도면밀한 계획 속에서 이뤄진 댓글조작 사건"이라며 "대선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았느냐는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의혹은 될 수 있으면 빠르고 과감하게 파헤쳐야지, 덮으면 덮을수록 의혹은 더 커서 대한민국을 망가뜨리는 암덩어리로 발전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범죄 은폐행위를 멈춰달라"고 촉구했다.

유승민 공동대표도 이번 사건에 대해 "작년 대선을 앞두고 문재인 당시 후보가 문자폭탄을 '양념'이라고 할 때 저는 정말 황당하고 이상하다고 생각했다"며 "댓글로 흥한 자는 댓글로 망하는 법"이라고 비꼬았다.

유 대표는 "이 문제의 본질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또 대선 이후에 이들과 문 후보 사이에 어떤 추악한 거래가 있었느냐다"라며 "오사카 총영사와 같은 공직을 요구했다는 것으로 봐서 분명히 모종의 거래 관계가 있었다고 추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 박근혜·이명박 정권에 대해 공격을 시작한 것이 바로 국정원과 사이버사령부의 댓글이었다"며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댓글 사건에 대해 했던 것과 똑같이 철저하게 수사해 모든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또한 "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대통령의 핵심 측근이 연루된 만큼, 우선 검찰이 최대한 신속하게 수사해서 결과를 발표하고 의혹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특검으로 하여금 수사하도록 해야 한다"고 특검 도입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