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더불어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최초로 사건을 인지하고 이미 3주간 수사까지 이뤄진만큼 경찰은 중간수사 결과라도 발표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 혐의를 이제와서 뒤늦게 발표한 이유는 무엇이냐”고 경찰을 추궁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해 “경찰이 최초로 사건을 인지하고 이미 3주간 수사까지 이뤄진만큼 경찰은 중간수사 결과라도 발표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 혐의를 이제와서 뒤늦게 발표한 이유는 무엇이냐”고 추궁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같이 말하며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을 언급하며 경찰 수사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경찰이 (댓글 조작 사건에) 연루된 이들을 구속하고 수사 과정에서 그 배후나 공범 여부에 대해서도 충분히 수사가 이뤄졌을 것인데 단지 이들을 검찰에 송치했다는 것 이외에 구체적인 수사 결과를 내놓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냐”고 했다.

그러면서 “이 사건에 집권당 핵심 의원이 연루된 정황마저 구체적으로 제기되는 사건인만큼 한점 의혹 없이 명백하게 진상이 밝혀져야 할 것”이라며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이 추가적으로 수사를 이어가겠지만, 그와 별도로 경찰이 수사한 내용에 대해서도 진실을 은폐해선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수사를 은폐하고 축소 또 정권과 교감을 갖고 국민적 의혹마저 더욱 크게 부풀린다면 한국당은 지체없이 특검으로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히겠다”고 특검 추진 가능성도 언급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그 날의 안타까운 기억이 아직도 뇌리에 생생하다. 세월의 아픔을 듣고 그동안 우리 사회가 얼마나 더 성숙해졌는지 숙연하게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한국당은) 세월호 4주기를 맞아 산업화나 경제논리에 매몰된 위험 사회를 넘어 더 성숙한 안전 사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