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은 16일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측근으로 불리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루 의혹까지 번진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각각 경찰청과 대검찰청을 방문,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기로 했다.

최경환 평화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의 댓글 사건에 관한 검찰의 철저한 진상조사를 요구한다"며 "이런 차원에서 오전 11시30분 이용주, 김경진 의원 등 검찰, 법조계 출신 의원 중심으로 대검찰청을 방문해 철저한 조사를 요구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대변인은 "저희 입장은 이런 조사가 미진할 경우 국정조사와 특검 요구를 진행해나갈 것이라는 걸 말씀드린다"며 "김 의원과 관련해 민주당 관련성이 어떻게 되는지, 문재인 대통령을 당선시키기 위해 민주당에서 불법적인 여론조작이 있었는지, 매크로가 사용됐는지 등 이런 조직 활동과 관련해 지도부와 교감과 의사소통이 있었는지 사건의 핵심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에서는 권은희 최고위원과 오신환 원내수석부대표 등 당 소속 의원 5명이 이날 서울지방경찰청을 방문해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을 면담하고 댓글 사건에 대한 엄정 수사를 촉구할 예정이다.

아울러 '댓글조작 대응TF'를 구성해 조직적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는 2012년 12월 불거진 '국정원 댓글 사건' 당시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으로 사건을 맡았던 권 최고위원과 오 원내수석부대표 등 5~6명이 참여한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권 최고위원을 팀장으로 하고, 권 최고위원이 다른 의원들과 상의해 TF를 구성해 적극적으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 최고위원은 "수사 미진과 향후 수사 의지 확인을 위해 저와 오신환 의원 등 댓글공작 관련된 대응 의원들은 오늘 오후 서울경찰청을 방문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