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16일 '댓글조작' 파문으로 더불어민주당 당원 2명이 제명된 것에 대해 "지난 대선 때 했던 일들을 철저히 파헤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제명한다고 해서 연관관계가 없어지는가. 모든 증거가 남아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수사 기관에서 미진하게 수사할까봐 걱정이 많다. 국회에서는 신속하게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특검과 국정조사를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댓글조작 사건의 피의자로 구속된 당원 김 씨와 우 씨를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안 위원장은 이번 파문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측근으로 불리는 김경수 민주당 의원의 해명에 대해서도 "문자만 일방적으로 받은 사람을 만나자고 한 요청에 여러 번 만났다는 것이 납득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댓글조작 당원이 김 의원에게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요구한 것에 대해 "도대체 어떤 역할을 했길래 그렇게 큰 요구를 했는가"라며 "정권을 잡았다고 자원봉사자가 그 자리를 요구할 수 있을까 하는 국민들의 합리적 의혹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 시절 (댓글조작을) 인지했다고 추측하느냐'는 기자들 질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서도 청와대에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 대선 당시 자신의 댓글 조작 피해 여부에 대해서는 "이는 제 개인의 피해 여부가 아니다"라며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심각한 범죄 행위다. 같은 행위로 전 정권들도 처벌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