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7일, 더불어민주당원 댓글 조작사건에 대한 경찰 발표를 두고 "김경수 (민주당) 의원 연루 사건에 대해 발표한 서울경찰청장 발표를 보니 강민창 치안본부장 발표문과 다를 바가 없다”고 지적했다. 강민창 치안본부장은 1987년 6월 항쟁 도화선이 됐던 ‘박종철 고문치사사건’에 대해 '탁 치니 억 하고 죽었다'는 발표를 한 인물이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987년 6월 항쟁 도화선이 됐던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언급하며 더불어민주당원 댓글 조작사건에 대한 경찰 발표를 비판해 논란이 예상된다.

홍준표 대표는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탁 치니 억 하고 죽었다’, 87년 6월 항쟁 도화선이 됐던 박종철 열사 고문치사 사건에 대한 강민창 치안본부장의 발표문이다. 어제(16일) 김경수 (민주당) 의원 연루 사건에 대해 발표한 서울경찰청장 발표를 보니 강민창 치안본부장 발표문과 다를 바가 없다”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이어 자신을 겨냥해 수사하는 경찰에 대해 “87년과 하등의 달라진 바 없는 경찰이 야당 대표에게 소환장을 보내고 전국 경찰을 동원해 야당 후보자 내·수사하고 여당 실세는 감싸고 참으로 시대에 동떨어진 경찰”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수사를 검·경이 아닌 특검에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검찰은 작년에 이어 야당대표 수행비서 전화를 세 차례나 통신조회 하면서 야당 대표 행적을 감시하고 있는데 이런 검·경에게 소위 드루킹 사건 수사를 맡길 수 있겠냐. 특검으로 가야 진실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을 ‘정권의 정통성·정당성과 연결될 수 있는 사건’으로 규정하고 “모든 국회 일정을 걸고서라도 국민 앞에 명명백백히 밝히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비밀이 없는 세상이다. 여론 조작과 댓글 조작으로 정권을 운영하고 유지 할 수는 없다”며 문재인 정부를 ‘괴벨스 정권’에 비유해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