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비상 장외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을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의원총회에서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은) 구조가 고영태에서 시작해 최순실로 이어진 국정동단 사건과 놀랄 만큼 빼다 박았다는 점에서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댓글조작 사건은) 청와대가 개입한 국정농단, 국기문란 사건이라는 점에서 단 한점의 의혹도 없이 (검찰이) 진상을 명명백백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을 향해 “경찰이 철저하게 은폐하고 증거를 인멸시키고 있다”라며 “무려 3주간 사건을 은폐하고 쉬쉬하려 했던 경찰이 증거인멸 책임을 어떻게 감당할 지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범인들에게 ‘시간 줄테니 알아서 증거인멸하고 빠져나갈 구멍을 찾으라’고 사인을 보냈다. 이건 수사가 아니라 정치를 한 것”이라며 “서울경찰청장은 어느 국가권력으로부터 그렇게 수사하라고 지시 받았는지 국민 앞에 고백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한국당은) 서울경찰청장을 사정당국 책임자가 아니라 김경수 민주당 의원 변호사, 대변인처럼 인식할 수 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 관련 의혹에 대해서도 “김 전 원장이 제 아무리 돈세탁의 달인이라고 해도 더미래연구소에서 이듬해로 이월된 금액 18억2,000만원이 증발했다. 돈세탁 의혹이 점입가경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 “(이 사건을) 서울중앙지검 형사 3부 말석 검사에게 맡길 게 아니라 댓글 전문검사인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본부장으로 특별수사본부를 구성해, 신속하고 정확한 수사를 이어가야 한다”며 “이번 사건의 진상과 전모를 파헤쳐 내기 위해서라도 특검은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