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예슬이 의료사고를 당했다고 주장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한예슬 인스타그램>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배우 한예슬이 의료사고를 당했다고 주장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그는 “수술한 지 2주가 지났는데도 병원에서는 보상에 대한 얘기는 없고 매일매일 치료를 다니는 제 마음은 한없이 무너진다”며 “솔직히 그 어떤 보상도 위로가 될 것 같진 않다”고 무거운 심경을 전했다. 해당 글과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수술자국이 적나라하게 담겨 있어 더욱 충격을 자아낸다.

해당 수술을 집도한 서울 강남차병원 외과 이지현 교수는 의료 과실을 인정했다.

21일 이지현 교수는 유튜브 채널 ‘의학채널 비온 뒤’에 출연해 수술 집도 과정과 수술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지현 교수는 한예슬의 지방종 크기는 5~8cm로 크기가 큰 편에 속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지방종 바로 위에 절개를 하면 제거가 쉽다. 하지만 환자가 배우다 보니 상처를 조금이라도 가려보기 위해 아래쪽으로 파고 들어가서 (지방종을) 떼어내려고 했다”며 “(일자 절개 부분이 옷에) 가려지는 부분이라서 (그 쪽으로 절개를 넣었다)”고 말했다.

20일 한예슬은 자신의 SNS에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다 의료 사고를 당했다”고 입을 열어 팬들을 놀라게 만들었다.<한예슬 인스타그램>

지방종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이지현 교수는“제가 당시에 판단을 조금 잘못한 것 같다. 덩어리(지방종) 밑으로 들어갔어야 되는 데 위로 올라갔다”며 자신의 실수를 인정했다. 그는 한예슬의 지방종 제거 중 피부가 안에서 밖으로 뚫리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지방종을 제거한 이후 지방종과 함께 떨어진 피부를 떼어내 봉합하는 수술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한예슬의 수술 부위에 다른 신체 부위의 피부 조직을 이식한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지현 교수는 “지난 목요일(19일)까지는 제가 드레싱을 해줬는데 그 이후로는 다른 병원에서 치료하고 있다”며 “한예슬 씨에게 손상을 준 것에 대해 여러 번 사과를 했지만, 지금 제 마음도 편치 않다”고 전했다.

한예슬의 몸에 남은 흉터와 이로 인해 마음에 남은 상처, “솔직히 그 어떤 보상도 위로가 될 것 같지 않다”던 그의 주장이 네티즌들은 와 닿는다는 반응이다. 해당 게시물에 네티즌들은 “여배우 몸에 씻을 수 없는 상처 흉터를... 힘내세요” 등의 위로의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