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앞 계단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의 국민과 함께! 2018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 행사에 참석한 추미애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남북정상회담을 이틀 앞둔 25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들, 당직자와 보좌진들이 총출동해 ‘국민과 함께! 2018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 퍼포먼스’를 열었다. 추미애 대표는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그날은 매우 특별한 날이 될 것이고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기적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 퍼포먼스를 벌였다. 바로 옆는 자유한국당이 ‘드루킹’ 여론조작사건 특검을 요구하며 8일째 농성을 하고 있는 천막이 자리하고 있었다.

추 대표는 한국당을 향해 “한국당은 한반도에 찾아온 이봄이 위장평화쇼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봄이 쇼나 가짜가 아니듯, 이 평화는 간절한 기도의 응답이다. 평화가 정착되는 그날까지 우린 함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틀 뒤 남북은 긴 하루를 보내며 내용이 알차고 야무져 전세계가 놀라울 정도로 신뢰를 복구하고 앞으로 나가는 길이 될 것”이라며 “남북 정상이 제대로 만나 평화의 길을 확 열 수 있도록 열렬한 응원의 박수를 보내달라”고 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모레 두 정상이 남북을 가르는 경계선 위에서 손을 맞잡으면 분단 20세기를 끝내고 평화와 통일의 21세기가 열리는 순간이 될 것이라는 점을 확신한다”며 “이제 이 길은 누가 막더라도 막을 수 없는 대세의 길이고 활짝 열린 길이고 큰 길이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도 큰 길로 함께 가겠다고 했고 주변 강국도 다 같이 손을 잡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우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집권여당으로서 정상회담이 따뜻한 햇볕 속에 봄과 함께 우리 민족에게 봄을 알리는 길로 갈 수 있도록 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