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26일, 강성권 전 더불어민주당 사상구청장 예비후보 성폭행 의혹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을 거세게 비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을 겨냥해 “사람이 먼저라고 말로만 할 게 아니라 사람 관리를 잘 하셔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성폭행 의혹에 대한 '축소·왜곡·은폐' 가능성을 제기하며 경찰에 수사를 촉구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은 26일, 강성권 전 더불어민주당 사상구청장 예비후보 성폭행 의혹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사람이 먼저라고 말로만 할 게 아니라 사람 관리를 잘 하셔야 한다”고 강하게 성토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확대원내대책회의에서 강성권 전 사상구청장 예비후보 성폭행 의혹을 언급하며 “이런 사람을 비서관에, 보좌관에, 행정관으로 데리고 다니는 대통령, 이런 사람을 구청장으로 내보내겠다는 민주당이나 오십보백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성폭행 의혹을 받는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도 언급하며 “자신의 수행비서를 위계로 간음하고 성폭행한 이 정권 사람들에게 윤리의식은 있기나 한 건지 기가찰 노릇”이라고 강 전 예비후보 성폭해 의혹애 대해 성토했다.

그러면서 성폭행 의혹이 있는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과 외유성 출장 의혹으로 사퇴한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 민주당원 댓글조작 의혹에 연루된 의혹이 있는 김경수 민주당 의원을 연이어 엮어 비판했다.

이와 관련해 김 원내대표는 “옛말에도 ‘유유상종’이라더니 안 전 지사, 강 전 예비후보 뿐 아니라 대통령이 특별사면한 정 전 의원, 대통령이 금감원장으로 임명한 김 전 원장, 대통령 복심 깅 의원에 이르기까지 성추행과 황제갑질, 댓글조작 등 대통령 측근 비위가 끝이 없다”고 꼬집었다.

부산 사상구가 지역구인 장제원 수석대변인도 이날 확대원내대책회의에서 강 전 예비후보 성폭행 의혹에 대해 민주당의 외압 의혹을 제기했다. 또  경찰의 수사 축소 의혹도 제기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강 전 사상구청장 예비후보가 연루된 사건이 단순 폭행사건으로 축소·왜곡·은폐됐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성폭행) 피해자는 피해자 어머니를 만난 뒤 성폭행 관련 진술 거부하고 있다. 놀랍게도 피해자 어머니는 부산 금정구 민주당 구의원 비례대표 공천 신청한 상태”라며 민주당을 겨냥해 은폐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경찰을 겨냥해 사건 축소·왜곡 의혹도 제기했다. 그는 “보도에 따르면 신영대 사상경찰서장은 어제(25일) ‘피해자가 진술을 거부해 불가피하게 조사를 못하게 됐다’고 했다. (하지만) 저희들이 입수한 피해 여성의 최초진술보고서에는 (사건) 일시, 장소, (성폭행) 횟수가 정확하게 기재 돼 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경찰은 즉각적으로 성폭행 사건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오는 27일 남북정상회담 개최에 대해 “이번 회담은 남북관계의 새 변곡점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대단히 의미깊은 회담 “이라며서도 “보여주기식 감성팔이가 아니라 완전한 북핵폐기와 한반도 평화체제 향한 발전적 남북관계 성취해 나가는데 실질적 진전 보여주는 회담 돼야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