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수미가 tvN ‘수미네 반찬’을 통해 60년 경력의 반찬 노하우를 공개한다.< tvN '수미네 반찬' 베공 >

[시사위크=홍숙희 기자] 배우 김수미가 tvN ‘수미네 반찬’을 통해 60년 경력의 반찬 노하우를 공개한다.

tvN ‘수미네 반찬’(연출 문태주)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 이에 ‘밥심’으로 사는 대한민국 어머니의 대명사, 김수미가 한국 고유의 반찬 문화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파할 예정이다.

평소 뛰어난 요리 실력을 자랑하는 김수미는 함께 작업하는 스태프들을 위해 손수 도시락을 만들어주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바쁜 생활에 쫓겨 끼니를 거르는 사람들’에게 한 끼 밥상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김수미 표 반찬 비결’을 아낌없이 공개하며 ‘정성 가득한 어머니의 손맛’을 전할 계획이다.

김수미 표 반찬 노하우는 대한민국 요리계에 정평이 나 있는 스타 셰프들이 전수 받을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중식의 대가 여경래·셰프테이너 최현석·국내 유일 불가리아 셰프 미카엘 아쉬미노프 등이 김수미 집안 대대로 내려온 손맛을 배우기로 한 것.

뿐만 아니라 셰프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와 결합한 특색 있는 반찬들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과연 정갈하면서 맛깔스러운 김수미의 반찬과 셰프들의 새로운 반찬들이 대한민국 반찬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수미네 반찬’ 문태주 PD는 “하얀 쌀밥에 소박하고 정갈한 반찬만으로도 배가 부르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많은 분들께 알리고 싶다”며 “스타 셰프들의 솜씨와 김수미의 손맛이 만났을 때 생기는 시너지 효과도 또 다른 재미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tvN ‘수미네 반찬’는 오는 6월 6일 저녁 8시 1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