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 목요일인 내일(17일) 날씨도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고, 일부 지역에서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며 “낮 동안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밤부터 다시 비가 시작되어 모레(18일)까지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

대기가 불안정해 중부 일부 지역은 시간당 1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등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다. 비구름대의 영향을 받는 동안에도 상대적으로 구름 발달이 약한 지역에서는 소강상태를 보이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날씨] 전국 ‘비’…수도권 국지성 호우 주의

내일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18℃에서 22℃로 평년보다 높겠으나, 낮 최고기온은 21℃에서 29℃로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다.

해안 지역은 당분간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대기의 흐름이 원활하고 비에 의한 세정효과가 더해져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이 최고 4m로 높겠고, 서해와 남해상을 중심으로는 최고 2~3m로 일겠다.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모레(18일)까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7일부터 18일 전국에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이 많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