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는 드루킹 김모 씨에게 일본 센다이 총영사 임명을 제안했다는 언론 보도에 사실무근으로 밝혔다. 해당 언론에 대해선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가 또다시 곤혹스런 처지에 놓였다. 댓글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드루킹 김모 씨에게 인사를 제안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탓이다. 그간 “드루킹이 무리한 인사를 요구해왔다”고 주장해온 것과 사뭇 다른 전개다. 의혹이 제기되자 김경수 후보는 즉각 부인했다. 그의 대변인 제윤경 의원은 16일 성명을 통해 의혹을 보도한 매체에 “책임을 묻겠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드루킹 김씨는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진행됐던 경찰 조사에서 지난해 12월28일 김경수 후보가 직접 전화를 걸어와 자신이 추천했던 도모 변호사를 일본 센다이 총영사에 임명하는 제안을 했다고 진술했다. 오사카 총영사로 도모 변호사를 추천했다가 거절당한 드루킹에게 김경수 후보가 다른 자리를 제안했다는 것. 드루킹은 이를 거절했다. 한직이라는 이유에서다.

특히 드루킹은 경찰 조사에서 “인사 추천은 댓글 조작이 아닌 당 경선 과정에서 문재인 후보를 지지했던 활동의 대가였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김경수 후보 측은 “단순한 인사 추천을 마치 인사에 직접 개입하고 청탁이라도 한 것처럼 침소봉대해 보도하고 있다. 새로운 사실이 드러난 것이 아님에도 수사 과정을 실시간 보도해 의혹 부풀리기에 여념이 없다”고 불편한 심정을 토로했다.

한편, 드루킹 김씨는 이와 별개로 범죄 사실이 늘어났다.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12단독 심리로 열린 두 번째 재판에서 네이버 기사의 댓글 50개에 총 2만3,813회 클릭한 것으로 공소장이 변경됐다. 그의 변호인은 “피고인이 인신구속이 힘들어 모든 공소사실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