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에서 '표심 잡기'를 위해 타케팅 공약 발표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함진규(가운데) 정책위의장이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지방선거 청년 공약발표에서 발언하는 모습. 왼쪽은 신보라 의원, 오른쪽은 청년정책공모전 최우수상 수상한 김명주씨.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에서 표심을 잡기 위해 세대별 맞춤형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당은 지난 11일 ‘서민·중산층·노동자 공약’을 시작으로 교육·어르신·청년 분야 등 4차례에 걸쳐 공약을 발표했다.

한국당은 18일, 6·13 지방선거 4번째 공약 '청년생활에 활력 더하기'를 발표했다. 당 정책위원회는 이날 공약 발표식을 갖고 ▲사업주 갑질금지·채용과정 투명화·근로시간저축휴가제·지정휴가제 ▲대중교통 월정기권·공짜데이터스폰서 요금제 도입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제도 무이자 전환 ▲스타트업 전문 로펌 매칭 지원·파산기업 재기지원 ▲청년 주거복지 보장 등을 발표했다.

이에 앞서 한국당은 ‘방과 후 둥지학교 설립’과 대학입학 정시인원 모집 비율 확대 등을 골자로 한 교육분야 공약, 이른바 ‘어르신 맞춤형’이라고 이름을 붙인 공약과 서민·중산층·노동자를 위한 최저임금 합리화 및 가구별 최저 소득 보장, 자영업자‧중소상공인 지원 강화 등이 포함된 공약도 선보였다.

한국당이 이처럼 특정 계층과 관련된 공약 발표에 나서는 것은 지방선거에서 표심을 잡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방선거 격전지로 분류되는 부산·경남 지역에서도 한국당 소속 광역단체장 후보들이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비해 낮은 지지율을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나 상황 타개 차원에서 공약 발표에 주력한다는 해석이다.

한국당 정책위 관계자는 18일 <시사위크>와의 통화에서 “분야별로 공약을 발표하는 것은 타게팅 마케팅 일종으로 보면 된다”며 “서민, 중산층, 노동자를 위한 공약부터 교육 분야에 관심 많은 연령대에 맞춰 공약을 준비해 왔다. 앞으로 ‘진짜 민심’ 시리즈로 공약을 발굴해 지방선거 전까지 꾸준히 발표할 예정”이라고 공약 준비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