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대외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진은 삼성SDS 상암데이터센터(서버룸).<삼성SDS 제공>

[시사위크=장민제 기자] 삼성SDS가 새로운 서비스로 클라우드 대외사업에 적극 나선다.

삼성SDS는 지난 17일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삼성SDS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공개하면서 클라우드 대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삼성SDS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합한 서비스로,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전환, 운영 등을 복합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관련해 새로운 수요가 발생한 점을 주목하면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삼성SDS는 “최근 글로벌 기업들이 최적의 클라우드 선정, 업무별 클라우드 전환 계획 수립, 다른 기종 클라우드간 전환, 멀티 클라우드 운영관리 등 새로운 도전에 직면했다”며 “이에 삼성 관계사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던 노하우와 글로벌 선도기업과의 제휴 등으로 새로운 멀티클라우드 서비스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특징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경우 세계 최고 수준 가용성(99.999%)을 갖췄다는 점이다. 이는 시스템 다운시간 연간 총 5분 이내를 보장한다는 게 삼성SDS의 설명이다.

또 애플리케이션 개발 특화로 개발한 클라우드 플랫폼 PaaS는 일반적으로 수일 걸리는 개발환경 구축을 15분으로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SDS는 핵심업무용 클라우드를 오는 7월 출시하고, 하반기 슈퍼컴퓨팅 클라우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