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의 모바일플랫폼인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의 가입자가 한달만에 8만명을 넘어섰다. <웰컴저축은행 제공>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모바일플랫폼인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의 가입자가 한달만에 8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에 따르면, 출시 한달 간 웰뱅 다운로드건수는 9만건, 회원가입은 8만2,000여건으로 나타났다.

가입자의 연령은 20~40대가 전체의 88%로  가장 많았다. 모바일 금융 환경이 친숙한 세대들이 보다 관심을 보인 것으로 풀이됐다.

이외에 한달간 간편이체는 11만건, 이체금액은 1,000억원을 기록했다. 타기관계좌조회는 일 이용건수가 100여건을 넘어넜다. 사업자매출조회를 이용한 사업장수는 누적으로 1,000개를 넘었다.

신규상품 중에서는 '잔돈모아올림' 적금이 한 달동안 4,000건의 가입건수를 기록하며 가장 많이 팔렸다. 또 5~6%대의 금리를 제공하는 '비상금대출'에는 4~7등급의 중·저신용자 비중이 80%에 달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중저신용층과 중소자영업자 등 서민금융에 특화된 디지털뱅크를 지난달 오픈한 바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6월 중에 웰뱅내 신규서비스를 추가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화면을 재구성할 예정으로 생활금융플랫폼이라는 차별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