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6.13 지방선거 기자회견에서 추미애 대표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13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선거운동 개시일을 하루 앞둔 30일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에 나서는 민주당 후보들 지지를 호소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하나 잘 뽑으면 될 줄 알았는데 여소야대 국회에서 보수야당들은 사사건건 국정의 발목을 잡았다. 건강한 견제가 아니라 부당한 방해로 일관했다”며 “오로지 당리당략에 빠져 국민의 요구와 시대정신을 외면해 온 보수야당들에게 국민 여러분의 매서운 회초리가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또 재보선과 관련해 “현역 의원이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네 곳을 제외하면 대부분 보수야당 소속 의원들의 부정부패와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당선이 무효가 된 자리”라며 “국민 여러분의 단호한 심판이 있어야 한다. 여소야대 국회로 힘겨워하는 정부여당에게 한 석이라도 더! 힘을 모아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 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의 한 표는 촛불민주주의의 완결판이자, 적폐청산의 최종판인 ‘지방적폐 청산’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운전하는 ‘한반도 평화호’와 ‘지방분권호’에 새롭고 강력한 엔진을 달아 주시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추 대표는 “민주당은 오직 민심을 나침반 삼아 국민 승리의 대역사를 일궈가겠다. 역대 최고의 지지율에 자만하지 않겠다. 더 낮은 자세, 더 겸허한 마음으로, 더 좋은 후보, 더 좋은 공약으로, 국민 여러분의 곁으로 달려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국민과 시대가 만들어주신 문재인 정부가 남은 임기,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강력하고 든든한 우군을 만들어달라”고 덧붙였다.

추 대표는 이번 지방선거 전략적 요충지로 PK(부산·경남) 지역을 꼽았다. 그는 “이번에야말로 지역주의의 완전한 극복이 필요하다 생각한다. 국민을 하나로 통합시켜 출범한 문재인 정부가 지역주의의 완전한 극복을 해내겠다는 끈기와 의지를 갖고 부산·울산·경남 선거에 많은 집중을 하겠다”며 “저희들의 간절한 염원이 성취되는 것이 곧 지역주의를 극복해내는 국민의 승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