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전 무소속 대선 후보는 28일 "지지자 여러분과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 큰 마음의 빚을 졌다. 그 빚을 꼭 갚아 나가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선 후보 사퇴 후 지방에 머문 것으로 알려진 안 전 후보는 이날 잠시 상경해 선거캠프가 있던 서울 공평동 주변에서 박선숙·김성식·송호창 공동선거대책본부장을 포함해 실장급 이상 인사 등 10여명과 점심을 함께 하며 이같이 밝혔다고 유민영 대변인이 전했다.
 
유 대변인에 따르면 안 전 후보는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 고맙다. 정말로 진심으로 고맙다"며 "지지자 여러분과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 큰 마음의 빚을 졌다"고 말했다.

이어 "평생에 이 빚진 마음을 어떻게 다 갚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그 빚을 꼭 갚아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안 전 후보는 또 "앞으로 무슨 일을 할 때 제 개인의 입장이 아니라, 지지해주시는 분들의 입장에서 판단하겠다"고도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캠프 관계자들과 1시간30분 가량 오찬을 함께 한 안 전 후보는 이후 다시 지방으로 내려가 휴식을 취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만남은 27일 공동선대본부장들이 후보에게 연락해 이뤄졌다.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지원과 관련해서는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