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홍문표 선거대책본부장이 6·13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지난달 31일 오후 충남 천안의 신세계백화점 일원에서 길환영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와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등을 위한 지원 유세를 펼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은 6·13 지방선거 선거운동 둘째날인 1일, 부산·울산과 경북 포항·구미 등에서 집중 유세 지원에 나선다. 홍준표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문재인 정부 경제 참사 규탄 서민 경제 2배 만들기 대책회의’를 갖고 정부 경제실정에 대해 거세게 비판했다.

홍 대표는 이날 대책회의에서 “선거는 민생”이라며 “내 살림이 지난 1년동안 좋아졌는지, 아들의 취직이 잘됐는지, 장사는 잘 됐는지가 선거를 좌우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 경제는 파국 직전”이라며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활동은) 한계에 이르렀고, 대기업은 투자하지 않는다. 일자리 정부를 말했지만, 일자리는 사상 최악으로 줄었다”고 말했다.

이후 홍 대표는 경북 포항과 구미,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열리는 충남 천안병, 경기 성남까지 방문해 1박 2일 일정의 유세를 마친다. 앞서 홍 대표는 지난달 31일, 공식선거운동 첫날 서울역 광장에서 김문수 서울시장 출범식을 시작으로 충남 천안과 부산으로 이동하는 이른바 ‘경부선 유세’에 나섰다.

당 공동선대위원장인 김성태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부산 삼광사 정기법회 참석을 시작으로 연제구 거제시장, 남구 문전시장, 해운대 재송시장 등을 잇따라 방문해 전통시장 유세에 나선다. 당 선대위 대변인들도 대구와 충청권 일대에서 유세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