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윤성빈을 ‘프렌드 오브 더 브랜드(Friend of the Brand)’로 선정했다. <BMW코리아 제공>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압도적인 실력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이 BMW의 얼굴이 됐다. BMW의 ‘프렌드 오브 더 브랜드(Friend of the Brand)’로 선정돼 향후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BMW는 2018 부산국제모터쇼를 앞둔 7일, 윤성빈을 두 번째 ‘프렌드 오브 더 브랜드’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BMW의 첫 번째 ‘프렌드 오브 더 브랜드’는 지난 3월 선정된 ‘국민타자’ 이승엽이다.

윤성빈은 이날 부산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된 뉴 X2를 타고 등장해 홍보대사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BMW코리아는 “탄탄한 체격과 스피드는 물론 얼음 위에서 완벽한 구동력을 배분하는 스켈레톤 경기 특성을 고려해 윤성빈 선수를 BMW의 사륜구동 SUV 라인업인 X 패밀리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윤성빈은 이에 앞서 지난 3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차량 인도식을 갖고 뉴 X3를 전달받기도 했다. 윤성빈은 향후 1년 동안 X 패밀리의 새로운 모델인 뉴 X2와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뉴 X5 등 다양한 모델을 체험할 예정이다. 또한, BMW가 진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고, X 패밀리를 직접 타고 다니며 BMW의 얼굴로 활동하게 된다.

BMW코리아 김효준 회장은 “윤성빈 선수는 140km/h의 속도로 트랙을 미끄러져 내려가면서도 침착한 플레이로 한국에 썰매 종목 사상 첫 금메달을 안겼다”면서 “그의 힘과 스피드, 넘치는 자신감은 BMW X 패밀리 라인업과 완벽하게 어울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