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최근 문재인 정부 경제 정책에 대해 강도높게 비판하고, 경제현안 관련 대안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은 4일, 문재인 정부 탈원전 정책과 각종 세금 인상에 대해 강도높게 비판하며 하반기 국회에서 정부정책 문제점에 대해 정책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당의 이 같은 행보는 ‘경제정당’이라는 이미지 개선 차원으로 보인다.

김성태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은 국내적으로는 탈원전 정책을 가져가면서 국외적으로 원전수주를 위해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한다. 정말 앞뒤가 안 맞다”라며 탈원전 정책 재고를 정부에 주문했다.

이어 주택용 도시가스 요금 인상에 이어 부동산 세율과 물가가 오르는 문제를 지적하며 “(정부가) 소득주도성장 한다면서 소득보다 세금과 공공요금만 오르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외에도 김 권한대행은 최저임금 인상 정책과 최저임금 인상 산입범위 조정 문제, 노동시간 단축과 탄력근로제도 등을 ‘선심성 노동정책’으로 지적하며 “선심성 노동정책으로 인기와 단물만 빨아먹고 막상 책임과 뒷감당은 나몰라라 하고 뒤로 빠지는 문재인 정권의 정책패턴이 계속 이대로 되풀이되어선 안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함진규 정책위의장은 전날(3일) 하반기 국회 대비 정책혁신 워크숍에서 정책대안 논의를 한 점에 대해 언급하며 “구체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자평하는 한편, “각종 정책 자료를 실시간 공유하며 의원들 간 팀플레이를 강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당 정책위는 근로시간 단축 문제, 군 대체복무 인정 문제, 난민 문제와 관련해 각각 ‘선심노동대응특위’, ‘군대체복무특위’, ‘난민대책특위’ 등 현안별 특위를 구성해 정부 정책 대안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또 자체 경제정책 수립 차원에서 당 정책위 산하 경제점검팀과 국민정책혁신단 신설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