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처음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주요 제약업계 CEO들이 직접 강연도 나설 방침이다. <뉴시스>

[시사위크=조나리 기자] 제약·바이오 업계가 오는 9월 첫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제약업계는 올해 매출과 고용 ‘두 마리 토끼’를 거머쥐며 ‘국민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업계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하 협회)는 오는 9월 7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협회는 오는 24일 이사장단 회의를 열고 채용박람회 개최 건을 확정할 방침이다.

협회 관계자는 “제조업 평균의 2배를 넘는 고용증가율을 보이는 제약·바이오산업은 청년·정규직·여성·석박사 등 다방면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국가적인 고용쇼크를 극복하기 위해 제약·바이오산업계가 처음으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의 원활한 준비와 취업준비생들의 실질적인 채용을 위해 업체들의 참여 신청과 하반기 직무별 채용 인원 등에 대한 파악을 진행 중”이라며 “국내 주요 제약기업 CEO들이 직접 연자로 출연해 특강을 진행하는 방안도 추진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람회에서는 채용상담과 면접, 연구개발·생산, 인허가·마케팅·영업·해외사업 등 직무별 1대1 멘토링도 진행한다.

한편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보건복지부를 비롯해 일자리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위 관계자들이 대거 초청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